탈모 두피마사지 효과

탈모 두피마사지 효과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탈모 두피마사지 효과 1

탈모는 크게 유전적 탈모와 환경적인 요인으로 발생되는 탈모로 나눠지게 됩니다. 유전적 탈모는 어떻게 할 수 없지만 환경에 의한 탈모는 두피마사지를 통해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두피마사지와 그에 대한 효과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탈모 치료비 실비보험 청구 보장
📍 머리카락 덜 빠지게 하는 방법
📍 건성비듬 없애는법 원인 샴푸 추천
📍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 건강검진 미검진시 과태료 안내
📍 엘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추천
📍 콜라겐 먹어야 하는 이유 언제 먹어야


두피마사지의 중요성

탈모가 진행이 되면 두피가 딱딱해지게 됩니다. 이를 전문용어로 두피 경화라고 합니다. 두피 경화가 진행이 되면 두피가 얇아지고 딱딱해지면서 두개골에 달라붙게 되면서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모발 성장에 악영향이 끼쳐지게 되면서 탈모가 심해지게 되는 것 입니다.

이를 완화시켜주기 위해 탈모가 있으신 분들은 하루 5~ 10분정도 두피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마사지 방법

두피마사지 하는 방법은 손으로 하는 것과 빗을 통해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머리 빗질하기

두피마사지하기 좋은 빗은 빗살이 둥글고 면적이 넓은 빗이 좋습니다. 이런 빗은 두피에 자극적을 덜 주고 마사지효과를 제공해 줄 수가 있습니다.

빗질은 샴푸를 하기 전 30번 정도 해줘야 합니다. 이렇게 해주면 큐티클을 정리해주고 먼지를 털어주기 때문에 두피를 1차적으로 청소해주기 때문에 샴푸효과도 더 좋아집니다.

빗질을 할 때는 바깥쪽에서 정수리쪽으로 해야 두피 순환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셀프 두피마사지 방법

셀프 두피마사지 순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1. 손가락 끝을 이용해서 아래에서 위로 두피 전체를 문질러주세요.
  2. 정수리부분을 양손 끝으로 꾹꾹 눌러주세요.
  3. 양손가락 끝을 이용해서 옆머리 부분에서 원을 그리듯 문질러 줍니다.
  4. 양 손 끝에 힘을 주고 머리 아래쪽을 꼭꼭 눌러주세요.
  5. 두손을 가볍게 주먹을 쥔 상태에서 두피 전체를 가볍게 두드려 주세요.
  6. 양쪽 엄지를 이용해서 뒷목 가운데 움푹 패인 곳을 지그시 눌러주세요.

두피 마사지를 하면 조금 맑아지는 기분이 드실 겁니다. 이렇게 손을 사용하거나 두피마사지 기구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탈모 두피마사지 효과 2
클릭하면 영상이 재생 됩니다.

글보다 위 영상을 보시면 더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이렇게 셀프 두피마사지를 집에서 해주시고 한달에 한번씩 두피케어를 받을 수 있는 미용실을 찾아 이용하시면 더욱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두피마사지 효능

두피마사지를 지속적으로 하시게 되면 두피가 청결해지고 두피 경화를 완화시켜주게 되면서 탈모를 예방하거나 지연시켜 줄 수가 있습니다.

또, 머리를 자주 감아줘도 퀘퀘한 냄새가 나는 분들도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붓기나 혈색이 좋지 않았던 분들도 마사지를 통해 효과를 볼 수가 있으니 시간을 들여서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