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청년수당 혜택

오늘은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청년수당 혜택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청년수당 혜택 1

경기도에서 청년들을 위해 각종 복지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 중 청년 복지포인트의 경우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복지제도 입니다.

청년 복지포인트 대상자가 되면 1년간 총 12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자와 신청방법 등에 대해 본문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아래 내용이 불필요한 분들은 여기를 누르시면 바로 신청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신용카드 풍차돌리기 카드테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는?

경기도에 살고 있고, 경기도 내에 있는 중소기업에 일을 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청년복지포인트를 만들어서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대기업의 경우 복지포인트를 지급해줌으로 인해 사내 복지몰에서 필요한 물건을 구매 할 수가 있지만 중소기업의 경우 이와 같은 복지가 없습니다.

그래서 경기도내에 있는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 업체에 일을 하는 청년들에게 경기도가 대신해서 복지포인트를 제공해주고 경기 청년몰에서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혜택

신청 후 대상이 되면 경기 청년몰에서 1년에 3번(3개월 분기마다)씩 총 120만원을 지원 받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 지급 받은 복지포인트를 쓰지 못하게 되면 소멸이 됩니다.

지금 받은 복지포인트를 통해 상품을 구매 할 수도 있고, 건강관리나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여행이나 레져 상품 등을 결제 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대상자

청년복지포인트 대상자는 주소지가 경기도인 청년 중 중견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업체 등에서 근무하는 만 18세~ 만 34세 청년 근로자가 이에 속하게 됩니다.

또는 이 중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가 10만 1350원 이하인 경우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이 안되는 분들은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통해 복지를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모집기간

1차6월
2차8월
3차11월

청년복지포인트 모집기간은 1년에 총 3번 있습니다. 6월, 8월, 11월 입니다. 2022년도에는 6월 2일~ 17일에 1차 접수를 받았습니다.

올해도 6월 중순쯤에 모집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청년복지포인트는 경기도에서 만들어 놓은 사이트인 잡아바에서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신청을 할 때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제출서류

  • 청년복지포인트 근무확인서
    ※ 별도서류 다운 받아 작성 후 제출
  • 주민등록표초본
    ※ 주민번호 뒷자리 제거 후
  • 근무처 사업자등록증 사본
  •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3개월 분
  • 직장가입자 개인별 건강보험료 산출내역

위 서류를 준비한 다음 아래 사이트에 가서 신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