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코로나로 인해서 면역력은 더욱더 중요하게 자리를 잡게 됐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1

바이러스가 몸 안에 들어왔을 때 면역력이 강하면 아프지 않고 넘어갈 수가 있기 때문에 그 어떤 것보다 면역력을 높이는게 관건인 시대가 됐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챙겨먹으면 좋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면역력 높이는 과일 5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는 예전부터 배에 좋은 과일로 알려졌습니다. 예전부터 알려져 있다보니 환절기가 되면 배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게 됩니다.

배 안에는 루테올린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기침과 가래, 기관지염 등의 치료에 효과적 입니다.

또, 소화를 돕는 효소들도 많이 들어있어 과식을 하거나 고기를 먹은 뒤 배를 먹으면 속이 편해지게 됩니다.

고등어

면역력 높이는 음식 중 고등어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고등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도 많이 들어있지만 비타민 A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고등어를 자주 드시는 것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이며, 이로 인해 병원균에 저항을 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게 됩니다.

드실 때 무나 레몬을 같이 먹으면 더욱더 좋습니다.

무 안에는 비타민C를 포함해서 소화 효소가 많이 들어있어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주고, 레몬 또한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 같은 효과를 내주게 됩니다.

또, 고등어를 굽다가 탄 부분에서 나오는 발암물질도 없애주기도 합니다.

석류

석류 안에는 약 600개의 씨가 들어있으며 이 안에는 산화 억제 성분이 들어있어 체내 면역력 강화시켜주고, 독소 배출 및 지방 분해를 해주게 됩니다.

또,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있어 갱년기 장애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가 있며 껍질 안에 있는 타닌 성분으로 동맥경화와 혈전을 예방해주게 됩니다.

겨울이 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과일은 단연 귤 입니다. 귤 안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감기 예방과 피로해소, 피부미용,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을 줍니다.

또, 많은 분들이 귤 안에 비타민A, 비타민P가 들어있는 것은 잘 모릅니다.

귤에 있는 비타민A, 비타민P 성분으로 인해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 할 수가 있습니다.

대하

몸 집이 큰 새우를 대하라고 부릅니다. 흔히 껍질을 벚겨 속 살만 먹게 됩니다.

하지만 껍질 안에 키틴과 키토산이 많이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압 조절 해주기 때문에 같이 드시는게 좋습니다.

또, 대하를 삶은 물을 버리지 않고 드시게 되면 칼슘 섭취량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이 글이 건강을 지키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