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덜 빠지게 하는 방법

머리카락 덜 빠지게 하는 방법 에 대한 알게 된 정보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들은 과중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이 스트레스로 인해 많은 질병에 걸리게 되는데 그 중 탈모에 걸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유전적으로 인해 탈모가 발생한 분들은 답이 없지만 스트레스로 인해서 탈모를 겪는 분들은 이를 조금이라도 덜 빠지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방법에 대해서 본문을 통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모란?

한국인들은 1명당 평균 5만~ 7만개의 머리카락을 갖고 있습니다. 이 중 하루에 50~ 100개정도 빠지는 것은 정상 수치 입니다.

하지만 그 이상으로 빠지거나 머리를 감을 때 한움쿰씩 빠지고 대략 100개가 넘는다면 병적 탈모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탈모는 주로 유전이거나 청결하지 않은 두피, 지루성 피부염과 같은 두피질환이 있거나 호르몬 불균형, 내과적인 문제, 양양부족, 약물 복용, 스트레스, 모발의 노화 등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탈모의 증상이 보인다면 덜 빠지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탈모의 종류

남성형 탈모증

주로 M자형 탈모이며, 의학적으로 안드로겐성 탈모증이라 합니다. 20대 이후부터 발생하는 경우들이 많으며 M자형으로 탈모가 진행이 되거나 정수리에서 탈모가 시작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탈색 된 솜털로 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성형 탈모증

여자분들은 남성처럼 M자형처럼 탈모가 진행이 되지는 않고 심하게 대머리가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훨씬 많기 때문에 어느정도 보호를 받게 됩니다.

보통 헤어라인은 유지가 되며, 정수리까지 이어진 중앙라인의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머리가 빠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원형 탈모증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한테 원형 탈모가 찾아오게 됩니다. 이 또한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으로 우리 몸에 있는 면역세포가 우리 몸의 장기를 공격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모발 전체가 빠질 수도 있고 눈썹이나, 속눈썹, 음모, 체모가 빠질 수가 있습니다. 원형 탈모가 발생했다면 하루 빨리 병원을 찾아가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머리카락 덜 빠지게 하는 방법

머리 감기

적어도 이틀에 한번씩은 머리를 감으실 겁니다. 머리 감는 방법을 정확히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머리를 잘 감지 않게 되면 피지와 먼지, 세균이 증식하게 되면서 탈모를 유발 할 수가 있습니다.

탈모 예방하기 위해 하루에 1번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거칠게 감지 말고 머리카락과 두피를 손톱이 아닌 손끝으로 잘 마사지해줘야 합니다.

물을 충분히 적신 다음 손 끝 지문쪽으로 두피와 머리카락을 문지른 다음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궈주면 됩니다.

만약 뜨거운 사우나를 이용했다면 사우나 후에 머리를 감아줘야 합니다. 머리카락이 젖은 상태에서 뜨거운열기를 쬐게 되면 모발을 보호하는 큐티클이 상하게 됩니다.

머리 말리기

머리를 감은 다음 물기를 다 말려줘야 합니다. 머리를 말릴 때 빗질을 해주게 되면 젖은 머리카락은 구조가 느슨해지면서 약해지기 때문에 건조를 한다음 빗질을 해주세요.

드라이를 통해 말릴 때 모발과 두피도 같이 말려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두피에서 세균이 번식을 하고 비듬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말릴 때는 마른 수건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하고, 헤어드라이기를 사용 할 때는 10~ 20cm 간격을 두고 해야 뜨거운 바람으로 인해 두피와 머리카락이 손상되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머리 빗기

머리를 다 말렸다면 빗을 이용해서 빗어주시면 좋습니다. 빗질하는 브러시의 경우 끝이 둥글고 빗 살 간격이 넓은 것이 좋습니다.

빗는 방법은 엉킨부분이나 머리 끝부터 하시면 됩니다. 파마를 한 머리의 경우 빗질하다가 큐티클층이 손상 될 수 있기 때문에 손으로 먼저 쓸어내려서 정리 후 빗질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