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 먹어야 하는 이유 언제 먹어야

콜라겐 먹어야 하는 이유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콜라겐 먹어야 하는 이유 언제 먹어야 1

우리가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몸에서 필요로 하는 영양소들을 골고루 섭취해줘야 합니다. 그 중 콜라겐은 매우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비타민과 오메가3 등에만 치중하게 되면서 콜라겐을 신경쓰지 않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왜 콜라겐을 먹어야 하는지를 비롯해 이에 대해 집중적으로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겐이란?

콜라겐이라 하면 많은 분들이 피부와 연관을 짓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실 콜라겐은 피부 뿐만 아니라 연골이나 모발, 치아 등 여러 체내 결합조직을 구성하는 섬유 단백질 입니다.

이 콜라겐은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점점 감소하게 됩니다. 20대 중반부터 매년 1%씩 지속적으로 감소하게 되며 40대가 되면 더욱 급격하게 줄어드게 됩니다.

급격하게 줄어드는 것을 막기 위해 양질의 콜라겐을 꾸준히 챙겨드셔야 합니다. 특히나 피부가 푸석푸석 하거나 노화 속도가 빠르게 진행이 되고 있다고 느끼는 분들은 무조건 챙겨드셔야 합니다.

바르는 제품도 효과가 좋지만 그것보다 콜라겐을 챙겨드시면서 피부과 시술을 받는 것이 더 확실 합니다.


콜라겐 하루 권장량은?

기본적으로 콜라겐 하루 권장량은 1,000mg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로 많이 섭취 할 수 있는 양은 2,500mg 입니다.

즉, 2,500mg 이상을 복용하게 되면 흡수를 하지 않고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되는 것 입니다. 이 섭취량은 저분자 피시 콜라겐이나 동물성 콜라겐 종류에 따라 다르지 않고 모두 포함하게 됩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각 사람마다 건강상태나 비타민C 섭취량, 체질 등으로 인해 변수가 발생 할 수 있어 하루 5g 정도 되야 한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는 사람마다 다르기 떄문에 무조건 따라 하시면 안됩니다.


콜라겐 부작용은?

모든 식품에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많은 콜라겐 식품은 어류에서 추출을 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어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관련 식품을 드실 때 주의해야 합니다. 제품에 써져 있는 1일 복용량을 지키되 만약 설사나 변비 기타 등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일단 섭취를 중단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복용량을 절반으로 줄여서 섭취해보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일정기간 절반으로 섭취하신 다음 다시 1일 복용량을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콜라겐 섭취 시간은?

모든 건강보조식품은 식전에 물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음식을 먹게 되면 그 음식이 몸에 들어가서 흡수를 하기 때문에 식전에 섭취를 한 다음 음식과 같이 흡수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콜라겐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식전에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 어떤 분들은 뜨거운 물에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콜라겐은 뜨거운 온도(300도씨)를 견딜 수 없기 때문에 되도록 미온수에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