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충치치료 비용 이빨 깨짐 레진 크랙

어금니 충치치료 비용 이빨 깨짐 레진 크랙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어금니 충치치료 비용 이빨 깨짐 레진 크랙 1

여러분은 음식을 씹을 때 어떤 이를 가장 많이 사용하나요? 보통 ‘어금니’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어금니는 치아의 맨 끝에 가장 넓고 튼튼하게 자리하고 있어 음식을 씹기에 가장 적합하죠.

하지만 이 부분에 문제가 생겼을 때는 어떻게 될까요? 주변 치아나 앞니로 씹을 수밖에 없는데, 겪어본 사람은 알겠지만 상당히 불편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어금니 충치치료 비용과 함께 어금니 충치치료가 왜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특히 치과의 과도한 비용 청구를 피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글 끝까지 읽어주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치아 누르면 아파요 통증 원인
📍 입냄새 원인 제거 6가지 방법
📍 이빨이 욱신거릴 때 민간요법 3가지
📍 성인 여드름 원인 흉터 없애는법
📍 얼굴 피지낭종 제거방법
📍 얼굴 붉어지는 증상 남자 여자 이유


어금니 충치치료 중요한 이유

어금니 충치치료뿐 아니라 치아의 모든 충치치료는 최대한 빨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치 하나쯤 없는 사람이 어딨어?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를 방치하게 되면 고통과 비용은 두 배가 됩니다.

어금니 충치치료를 방치하게 되면 잇몸에 염증이 계속됩니다. 충치는 계속해서 잇몸 및 뿌리로 파고들면서 염증과 치주 질환을 일으킵니다.

당장은 증상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서서히 주변 치아와 잇몸까지 상하게 하죠. 또 충치가 퍼지게 되면 틀니, 브리지, 임플란트 등을 해야 하는 경우까지 생깁니다.


어금니 충치치료 비용 줄이는 방법

(1) 건강보험 적용 항목 알아보기

어금니 충치치료 비용은 건강보험 혜택을 받느냐, 받지 않느냐에 따라 많게는 수백만 원까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충치치료는 기본적으로 건강보험 대상 질환에 포함되어 있는데 치아 보존치료, 치아 추출, 인공치아, 인레이, 크라운, 브릿지 및 치아 교정치료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병원마다 부가적인 비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히는 치료 전 받고자 하는 항목에 대해 정확히 상담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2) 매년 1회 스케일링

충치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통해 치석을 제거하는 일입니다. 우리가 음식을 먹게 되면 음식 찌꺼기가 치아에 끼게 되는데요.

이때 치아 표면에 투명한 세균 막인 치태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 딱딱하게 굳어지고, 치석이 됩니다.

칫솔질이나 치실로는 제거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스케일링을 통해 제거를 해야 합니다. 스케일링은 6개월~1년에 1회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스케일링은 매년 1회 건강보험 적용이 되어 의원급은 16,700원, 병원급은 3,5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3) 정기 치과 검진

특별한 이상이 없어도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해 검진을 받는 것도 어금니 충치치료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따로 시간을 내어 가는 것이 힘들다면, 스케일링을 받을 때 함께 검진을 받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