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누르면 아파요 통증 원인

치아 누르면 아파요 통증 원인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누르면 아파요 통증 원인 1

어느날 자려고 누웠더니 치통이 심할 때가 있습니다. 일 할 때나 퇴근 할 때까지만 하더라도 전혀 아프지 않았는데 밀려오는 치통으로 인해 밤을 지새웠던 경험이 있는 분들 있을 겁니다.

하지만 아침에 되서 출근을 하면 또 괜찮아져서 치과를 가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왜 밤만 되면 치통이 발생하고, 그 원인은 무엇인지 본문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통 치아 통증 원인은?

이빨 통증은 차가운 음식이나 뜨거운 음식, 단 음식을 먹을 때 이빨에 이상 증상이 나타는 것을 의미 합니다.

이상 증상이 라는 것은 통증이 나타나거나 시린 느낌 등 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잇몸이 붓기도 하고 알 수 없는 분비물로 인해 악취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주로 이런 원인이 발생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은 상황 입니다.

충치

이빨이 아픈 이유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충치 입니다. 충치는 치아 중앙에서 발생 할 수도 있지만 과거 치료했던 금니나 레진을 씌운 것이 들뜨고 그 안에 음식물이 쌓이면서 충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일정 기간 사용 후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수염

치수라는 것은 치아 안쪽에 신경과 혈관 부위를 의미 합니다. 여기 염증이 생기게 되면 찬음식이나 뜨거운 음식을 먹었을 때나 통증이 발생 합니다.

치수염이 진짜 무서운 것이 초반에 통증을 발생시키다가 시간이 지나면 통증이 없어집니다. 그리고 더 심해지면 극심한 통증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치통이 발생을 했다면 치과에 내방해서 꼭 진찰을 받고 그에 따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아에 금간 경우

습관적으로 이빨을 꽉 깨무는 습관을 지녔거나 딱딱한 음식을 자주 드시는 분들은 본인도 모르는 사이 치아에 균열이 생긴 분들이 있습니다.

균열로 인해서 더 심하게 손상이 될 수가 있기 때문에 시간을 내서 치과를 가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사랑니

치통을 일으키는 원인 중 사랑니도 그 원인에 속하게 됩니다. 만약 문제없이 잘 자랐다면 발치하지 않고 놔둬도 됩니다.

하지만 사랑니는 겉에 나지 않고 안쪽으로 나는 매복 상태를 유지하다가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을 유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매복으로 자란 사랑니가 턱에 영향을 끼쳐 턱뼈가 부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랑니를 발치하지 않았다면 현재 어떤 상태인지 체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에 발생한 염증

아무리 양치질을 잘한다고 해도 치아에는 치태가 쌓이게 됩니다. 이 치태가 쌓이면 치석으로 되고 치석으로 인해서 잇몸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치통을 일으키는 원인 중 대표적으로 꼽히는 증상 입니다. 스케일링을 받은지 1년이 넘었다고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빠른 시일에 받으신느 것을 권해드립니다.

스케일링은 건강보험이 1년에 1회 적용되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빨 아플 때 집에서 할 수 있는 응급처치

회사에서 일하고, 퇴근 할 때까지는 괜찮았지만 누워서 쉴 때 치통이 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는 눕게 되면 혈관과 혈액이 머리쪽으로 쏠리게 되면서 혈관을 확장시키면서 압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통증이 심해지는 것 입니다.

이미 치과 문은 닫은 상태기 때문에 이럴 땐 집에서 응급처치를 해줘야 합니다.

진통제 먹기

치통 뿐 아니라 맞거나 외부 충격이 없었는데 통증이 일어난다면 타이레놀이나 이부프로펜을 드시면 통증이 줄어드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집에 없다면 편의점을 통해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소금물 가글

소금물 가글은 중국에서 오래전부터 활용을 해왔던 민간요법 중 하나 입니다. 미온수를 반 컵 뜬 상태에서 티스분 1/4 정도 아주 짠 정도로 넣어주신 다음 가글을 하시면 됩니다.

소금물을 통해 입 안에 있는 박테리아의 수분을 빼앗음으로 통증이 완화 될 수 있습니다.

마늘 이용하기

치통이 심하다면 마늘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늘을 곱게 빻은 다음 통증을 발생시키고 있는 치아에 올려서 물고 있으면 됩니다.

약 3분 정도 물고 있으면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늘이 입 안이나 혀에 닿게 되면 따갑거나 매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치실 사용하기

음식을 먹다가 이빨과 이빨 사이에 이물질이 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양치질을 해서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 그 음식물로 인해서 염증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양치를 한 다음 치실을 이용해서 통증이 일어나는 곳을 문질러 보시면 한결 나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