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이 욱신거릴 때 민간요법 3가지

이빨이 욱신거릴 때 민간요법 3가지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빨이 욱신거릴 때 민간요법 3가지 1

살다보면 갑자기 어느 한 구석이 아플 때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은 바로 이빨 입니다. 물론 다른 곳들도 아프면 신경이 쓰이지만 치아의 경우, 실비보험이 되지 않고 비용도 많이 들어가기 때문 입니다.

이빨이 갑자기 아픈 이유와 이때 할 수 있는 민간요법에 대해 본문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빨이 욱신거리는 원인

치통은 주로 음식을 먹을 때나 차가운 음식, 뜨거운 음식, 단 음식 등을 먹을 때 발생하는 시린 자극 입니다. 독특한게 밤에 치통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이유는 퇴근 후 휴식을 취할 때 눕게 되는데 혈액이 몰리게 되면서 잇몸이나 치아에 있는 혈관이 확장되면서 압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런 통증이 심해지게 되는 것 입니다.

이런 치통을 유발하는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충치

치통이 발생했다면 충치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이빨 중앙 부터 충치가 발생 될 수도 있지만 레진이나 금을 통해 치료를 해뒀다면 오래되면서 사이에 음식물이 쌓이게 되면서 충치가 발생 될 수가 있습니다.

이갈이 습관

수면 중 이갈이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치아에 있는 에나멜을 손상시키면서 치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치아균열

음식을 먹지 않거나 가만히 있는 상태에서 치통이 있다면 치아가 깨졌거나 금이 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딱딱한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또, 한쪽으로만 음식을 드시는 분들을은 치아 균형이 안맞아서 균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꽉 물고 주무시는 습관을 지닌 분들도 치아에 균열이 생기면서 치통이 느껴질 수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주무실 때 마우스피스를 끼고 주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닦는 습관

이를 닦을 때, 칫솔에 힘을 과하게 주고 양치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습관을 유지하게 되면 치아 뿌리가 노출이 되면서 잇몸이 퇴축이 됩니다.

또, 양치질을 할 때 좌우로 문지르게 되면 잇몸을 손상시키고 치아를 마모시키기 때문에 위아래로 문지르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잇몸 염증

치통은 치아 문제가 아닌 잇몸 염증으로 인해서 발생 될 수가 있습니다. 아무리 양치질을 잘해준다해도 치아 표면에 치석이 쌓이게 됩니다.

이 치석으로 인해서 잇몸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치통이 발생하게 됐고, 스케일링을 받은지 1년이 넘었다면 치과에 가서 스케일링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치통이 있을 때 하면 안되는 것들

이빨이 욱신거릴 때 목욕이나 음주를 하면 안됩니다. 누웠을 때 피가 머리로 쏠리게 되면 치통이나 염증을 더 악화시킬 수가 있기 때문에 심장보다 머리를 더 낮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빨 욱신거릴 때 할 수 있는 응급처치

밤 중에 치통이 심해졌을 때, 아래 응급처리를 통해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진통제

치통이 심했을 때 진통제를 먹으면 통증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이나 아세타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 같은 약은 처방전없이 약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이 약은 어떤 통증에도 사용 할 수 있는 비상약으로 구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냉찜질

진통제를 먹은 다음 같이 병행하기 좋은 것은 바로 냉찜질 입니다. 치통 뿐 아니라 다른 부위를 다쳤을 대도 냉찜질하면 통증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냉찜질팩을 바로 피부에 대면 차가 울 수 있으니 수건으로 감싼 다음 적당한 냉기로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주변 혈관을 수축시킴으로 붓기와 통증을 다소 줄여 줄 수 있습니다. 냉찜질 시간은 15분에서 20분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소금물로 입 헹구기

이 방법은 고대 중국에서 많이 사용한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소금물로 헹구게 되면 삼투압을 통해서 입 안에 있는 박테리아한테 수분을 빼앗아 퇴치 할 수 있으며, 염증을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치통이 심할 때 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