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깨짐 치료 비용 깨지면 깨졌을 때

이빨 깨짐 치료 비용 깨지면 깨졌을 때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빨 깨짐 치료 비용 깨지면 깨졌을 때 1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치아의 중요성을 뼈져리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치아가 건강할 때는 몰랐으나 이빨 깨짐, 손상 등으로 치과 치료를 해야 할 때가 오면 비용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큰 타격을 입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빨 깨짐은 미용상으로도 좋지 않고, 단순히 이빨이 깨지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여러 치료가 더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빨 깨짐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와 대처 방법, 이빨 깨짐 치료 비용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치아 누르면 아파요 통증 원인
📍 입냄새 원인 제거 6가지 방법
📍 이빨이 욱신거릴 때 민간요법 3가지
📍 성인 여드름 원인 흉터 없애는법
📍 얼굴 피지낭종 제거방법
📍 얼굴 붉어지는 증상 남자 여자 이유


이빨 깨짐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

영유아기 때에는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새로 나는 과정을 거칩니다. 영구치는 한번 손상되면 자연 치아로는 대체할 수 없으므로 최대한 잘 관리를 해야 하는데요.

치아가 깨지는 이유로는 충격, 외상, 치아 질환, 노화, 부식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치아가 손상되었음에도 바로 치과로 달려가는 사람들은 드문 것 같습니다. 치과에 대한 공포심과 치료에 대한 부담스러움 때문이겠죠.

손상 된 치아를 방치하게 되면 신경 손상, 감염으로 인한 2차 질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깨진 이빨 틈 사이로 음식들이 쉽게 끼고, 이는 세균 번식으로 이어져 각종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또, 주변 치아까지 함께 손상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오래 방치하게 되면 치아가 검거나 누렇게 변색될 수 있어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습니다. 이는 주변 신경 및 혈관에도 이상이 생겼다는 증거이기도 해요.

그렇기 때문에 치아가 깨졌다면 아래 방법으로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이빨 깨졌을 때 할 일&이빨 깨짐 치료 비용

이빨 깨졌을 때 할 일

  1. 이빨을 입안에 (혀를 이용) 넣고 30~1시간 이내로 치과에 갑니다.
  2. 치아가 밖으로 나왔다면 그대로 넣는 것이 좋은데, 불가능하다면 우유나 생리식염수 혹은 자신의 침 안에 넣은 후 치과로 가지고 옵니다.
    (물에 담그면 세포 조직이 죽을 수 있으니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빨 깨졌을 때에는 골든 타임이 있습니다. 30분~1시간인데요. 이 안에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이빨 깨짐 치료 비용

살짝 깨졌을 때

치아가 살짝만 깨져 육안으로 보기에도 큰 차이가 없을 때에는 표면을 살짝 다듬어 주는 작업을 합니다. 치아가 깨지면 겉 부분이 날카로워 음식을 씹을 때는 물론 주변 치아와 맞닿을 때 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표면을 매끄럽게 해줍니다. 비용은 5천 원~1만 원 내외입니다.

치아를 붙여야 할 때

치아 일부가 떨어져 나갔을 때입니다. 이때는 다듬는 것으로 되지 않고 치아 색과 비슷한 레진 등으로 붙여야 합니다. 위치에 따라 잘 떨어질 수 있는데 이걸 감안하여 정교한 작업이 들어가야 합니다. 재료와 깨질 이빨의 상태에 따라 비용은 달라질 수 있는데 통상 8만 원~20만 원 정도 합니다.

신경, 뿌리가 손상됐을 때

치아가 깨지며 신경과 뿌리를 건드렸을 때에는 치료 범위가 넓어집니다. 신경 치료와 함께 손상된 치아를 금, 레진, 아말감 등의 재료로 씌워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신경치료는 2~5만 원 내외이며, 씌우는 작업은 40~70만 원 정도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