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원인 제거 6가지 방법

입냄새 원인 제거 6가지 방법 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입냄새 원인 제거 6가지 방법 1

주변에 보면 점심시간에도 양치를 하지만 대화를 할 때 입냄새가 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 사람의 인성이 좋고, 능력이 좋고를 떠나 강력한 입냄새는 그 사람을 피하게 만듭니다.

상대방도 입냄새 때문에 관리를 하는 것 일텐데 입냄새는 왜 나는 것 일까요? 이렇게 나는 냄새는 실제 입에서 나는 냄새가 아닐 수 있습니다.

오늘은 냄새의 원인이 어떤 것이고 이를 없애기 위해 필요한 노력이 어떤 것인지 본문을 통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입냄새 원인은?

먼저 입냄새의 원인부터 알아야 합니다. 양치질이나 가글을 해서 입냄새가 없어질 줄 알았지만 없어지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원인은 다른 곳에 있습니다. 바로 소화기관이나 신장질환, 간 등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냄새가 올라오는 것 입니다.

구강에서 나는 냄새는 세균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이를 없애주면 더 이상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입속에 있는 세균들은 단백질을 분해시키면서 휘발성 황화합물을 생성합니다. 이로 인해 입냄새가 나기 시작 합니다.

양치질이나 가글을 했는데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병원을 찾아가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입냄새 제거방법

커피 대신 차 마시기

입에서 악취가 나는 이유 중 하나는 커피 입니다. 맥심을 드시는 분들도 있고, 아메리카노를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 안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침의 생성을 늦추게 만듭니다. 이로 인해서 입 안은 텁텁해집니다.

구강에서 좋지 않은 냄새가 난다고 느껴진다면 커피 대신 차를 드셔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병원 가서 진찰 받기

양치나 가글을 했는데 악취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가까운 병원을 가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위가 안좋을 경우 악취가 타고 올라와서 입을 통해서 냄새가 날 수가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근처 병원을 가서 진찰을 받아보세요.

자주 물 마셔주기

의외로 구취는 물만 마셔도 해결이 될 수가 있습니다. 밤에 이빨을 닦고 자지만 아침에 일어나면 입냄새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입을 다물게 되면 침이 줄어들게 되고 입안에 있던 음식 찌꺼기와 함께 나쁜 세균들이 입냄새로 발전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을 할 때 말을 하지 않으면 입냄새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수시로 물을 마셔주면 냄새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생유산균 물고 있기

위나 간, 장기의 냄새가 아닌 구취가 심한 분들은 입안에 나쁜 세균들이 평균보다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구강 안에 있는 세균 균형이 무너지게 되면 구취가 심각하게 날 수가 있습니다.

이 냄새를 없애기 위해 생유산균을 3분간 입에 물고 있으면 세균 균형이 정상화되면서 냄새가 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인스턴트음식 줄이기

피자나 햄버거 등 인스턴트를 즐겨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햄버거나 피자 안에는 치즈가 들어있으며 입안에 세균과 같이 만나게 되면 휘발성 황화합물이 만들어 집니다.

그러면 마치 썩은 달걀냄새처럼 악취가 풍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우유를 먹었을 때 설사를 하는 분의 경우 더 심하게 악취가 날 수가 있습니다.

입병 관리하기

스트레스나 과하게 일을 했을 때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입술이나 잇몸 등에 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이 질환으로 인해서 입냄새가 심해 질 수가 있습니다.

입술이나 잇몸에 질환이 생긴 경우 베이킹소다를 물에 타서 가글을 하거나 소금물로 가글을 하게 되면 입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입냄새로 의심해 볼 수 있는 질병

흔히 입냄새로만 생각 할 수가 있는데, 입냄새는 다른 질병을 가르킬 수가 있습니다. 구취로 인해서 알 수 있는 질병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과일 냄새 당뇨병
  • 하수구 냄새 같은 구취 편도결석
  • 계란 썩은 냄새 같은 구취 간 질환
  • 갑자기 나는 구취 이비인후과 질환
  • 암모니아 냄새 같은 구취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콩팥 이상
  • 음식물 썩는 냄새 같은 구취 소화불량

본인이 직접 냄새를 맡아본 다음 위와 같은 냄새가 난다면 병원에 찾아가 진찰을 받아보고 의사의 처방에 따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