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피지낭종 제거방법

얼굴 피지낭종 제거방법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얼굴 피지낭종 제거방법 1

성인이 되서도 여드름이 계속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줘야지 깨끗한 피부를 유지 할 수가 있습니다.

그 중 얼굴 피지낭종 제거를 하려는 분들이 계신데, 그런 분들이 알고 있으면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 건강검진 미검진시 과태료 안내
📍 엘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추천
📍 콜라겐 먹어야 하는 이유 언제 먹어야


피지낭종이란?

피지낭종 또는 표피낭종이라고 불리는 것은 여드름과 비슷해 보이지만 염증의 일종의 피부질환 입니다. 피부의 표면 아래 진피층에 있는 피지선이 막히게 되면 주머니 모양의 낭종이 생기게 됩니다.

얼굴에 난 피부질환의 경우 건드리지 않는 것이 최선이긴 하지만 안건드릴 수가 없습니다.

만지면 말랑말랑하지만 까만 부위를 짜게 되면 하얀 피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 세균 감염으로 인해서 피부 안에서 염증이 발생해서 더 안좋아질 수가 있기 때문에 주로 레이저나 외과적 시술을 통해서 치료를 받습니다.


피지낭종 주의사항

피지낭종이란 것은 피지샘으로 인해서 발생되는 것이기 때문에 손바닥이나 발바닥을 제외한 모든 피부에서 발생 할 수가 있습니다.

피부에 피지낭종이 생겼을 때 자꾸 건드리는 분들이 있는데, 이렇게 되면 세균감염으로 인해서 빨개지면서 통증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건드리지 말고 병원을 찾아가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피지낭종 자연치료 될까요?

피지낭종이 발생했을 때, 집에서 염증을 짜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염증이 빠진 곳에 다시 염증이 생기게 되면서 재발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치료는 상당히 힘듭니다. 곪은 부분의 낭종 분비물을 없앤 다음 절개해서 피지막을 빼야 재발 가능성을 낮출 수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로 인해서 피지낭종은 병원을 찾아 가서 해결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피지낭종 제거비용은?

피지낭종을 발견했다면 개인병원을 찾기보단 대학병원이나 전문 외과 병원을 가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만약 대학병원을 가게 될 경우 성형외과 또는 피부과로 가시면 됩니다.

이때 초음파 검사를 시작해서 제거 수술 이후 조직검사까지 하기 때문에 비용이 더 많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피지낭종 사이즈에 따라서 제거 비용이 다르지만 수술과 검사, 약제 비용을 다 포함하면 15~ 20만원정도 들어가게 됩니다.

다행히 양성종 일 경우에는 실비보험 청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실비 청구 할 때 제출 해야 하는 서류에 피지낭종 질병코드가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피지낭종 질병코드는 L720 이고, 다발성 피지 낭종은 L72.2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