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 신청기간 자격

오늘은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안내에 대해 알게 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 신청기간 자격 1

우리나라에 많은 복지 중에서 평생바우처 제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무언가를 배우고 싶은데 비용 때문에 고민이 되는 분들은 정부로부터 35만원 지원을 받으면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금보다 나은 스펙을 쌓으면서 보다 나은 미래를 살아가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평생교육바우처는 누구나 신청을 할 수가 없으며 대상자가 따로 지정이 되어져 있습니다.

누가 받을 수 있는지 본문을 통해서 자세히 보실 수가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내용은?

정부가 지원하는 평생교육바우처를 통해서 1명당 최대 연 35만원의 바우처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 받은 바우처를 통해 수강 할 때 필요한 교재나 재료 등을 구매해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우처를 통해 학점은행제나 초,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문화예술교육 및 교양교육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자격은?

  • 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계층
  • 기준중위소득 65% 이하 가구
    – 대학생은 국가장학금과 중복으로 지급 불가
    – 기준중위소득은 2022년 9월부터 12월 기준으로 평가가 됨

평생교육 바우처는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기준중위소득 65% 이하 가구의 분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본인은 저 기준에 들어가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십니다. 하지만 기초생활수급자 중 주거급여 대상자에 많은 분들이 속해져 있지만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내용이 뉴스에 나왔습니다.

본인이 어느 수준에 속하게 되는지 중위소득 조회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고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방법은?

평생교육바우처는 해당 교육복지사업 신청기간 안에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1월 17일부터 2월 3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 신청기간 자격 2
클릭시 확대됨

대상에 속하는 분들은 온라인을 통해서 신청을 할 수가 있으며, 평생교육이용신청서와 자격요건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첨부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나 1600-3005(상담센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복지멤버십 가입 안내

정부에서 국민들을 위해 만들어 놓은 복지가 엄청 많이 있습니다. 각 복지들은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다다르며 이렇다보니 국민들이 신청을 하기 상당히 힘든 상태 입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복지멤버십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신청을 하게 된다면 복지멤버십을 통해서 문자를 받아서 복지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전혀 받을 복지가 없다고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복지를 받을 수 있으니 확인 후 신청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