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기검사 비용 기간 과태료

오늘은 자동차정기검사 조회 과태료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자동차정기검사 비용 기간 과태료 1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일정한 주기로 자동차 검사를 받아야지만 합니다. 이 검사는 선택이 아닌 의무이기 때문에 무조건 받아야 합니다.

만약 의무 자동차 검사를 받지 않으면 최대 60만원까지 과태료를 내야 할 수가 있습니다. 과태료를 내는 것보다 검사를 받는 것이 좋으니 아래 방법을 따라 검사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자동차검사 검사주기

자동차정기검사 비용 기간 과태료 2
클릭시 확대됨

자동차는 기계이기 때문에 자주 관리를 해주지 않는다면 문제를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이 문제는 사소한 문제로 끝나면 다행이지만 자칫 타인을 해치는 일이 발생 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주기적으로 관리하면서 소모품을 교체해줘야 하고, 정부에서 정기검사를 받으라고 안내장을 보내면 무조건 주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검사주기는 자동차의 종류에 따라서 차이가 나게 됩니다.

위 이미지에 나와있는 검사주기가 되면 등록 된 주소지로 자동차 검사 안내장이 오게 됩니다. 이때 절대 무시하지 마시고 기간 내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자동차검사 과태료

자동차 검사 과태료는 2022년부터 2배가 늘어나게 됐습니다. 과태료가 늘어나게 된 것은 그만큼 많은 분들이 어기고 있기 때문이 라는 반증도 있습니다.

최대 60만원까지 낼 수 있으니 더 이상 무시하지 못할 겁니다.

개정 된 법령– 검사기간 30일 경과이내 4만원
– 31일 이후 매일 3일 어길시 2만원
– 검사기간 만료일부터 115일 이상 경과시, 최대 60만원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을 미루면 미룰수록 과태료는 계속 늘어나게 됩니다. 정부에서 지속적으로 자동차 검사 명령을 보냈지만 이행하지 않고 1년 이상 미루게 되면 운행정지 처분이 내려집니다.

그래도 명령에 따르지 않는다면 1,000만원 이사의 벌금 또는 1년 이하의 징역을 받게 됩니다. 자동차 검사기간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인터넷을 통해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 조회방법은?

일반적으로 자동차 검사 기간이 도래하게 되면 집으로 안내장이 옵니다. 안내장에 작성된 날짜에 검사를 받으면 됩니다.

하지만 안내장을 잊어버렸을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심하셔도 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한국교통안전공단을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자동차검사 예약을 누른 다음 자동차등록번호와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를 넣은 다음 조회를 하면 검사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