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톤 트럭 대여 렌트 가격 방법

1톤 트럭 대여 렌트 가격 방법 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려 합니다.

1톤 트럭 대여 렌트 가격 방법 1

집을 소유한 분들은 이사를 다니지 않고 한 곳에서 오랫동안 정착을 하게 됩니다. 반면 무주택자 분들은 계약이 끝나면 다른 전세집으로 이전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사를 많이 하게 됩니다.

이때 짐이 많지 않으면 1톤 트럭 한 대만 있어도 이사를 할 수 있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이사철이 되면 1톤 트럭 대여 방법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렌트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1톤 트럭 대여는 불법?

이사를 하기 위해 트럭 렌트를 알아 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운수사업법상 화물차를 빌리는 것은 불법이 라고 합니다.

렌트를 할 수 있는 차는 승합차와 승용차만 가능하고, 화물차는 렌트를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또, 화물 운송자격증을 소유한 트럭기사 1인만 운행 할 수 있도록 되어져 있기 때문에 빌릴 수가 없습니다.

이로 인해서 1톤 포장이사 혹은 용달이사를 알아봐야 합니다.


1톤 포장이사 비용은?

작은 원룸이기 때문에 이삿짐이 얼마 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을 하지만 막상 이삿짐을 빼보면 일반 자동차갖고 어림도 없습니다.

특히 자가용은 사람을 태우는 것에 최적화 됐기 때문에 이삿짐을 싣을 공간이 부족합니다. 적어도 1톤 트럭이 있어야 합니다.

1톤 트럭의 경우, 차량 길이의 80% 정도의 차지하는 적재함 덕분에 물건을 가득 실을 수가 있습니다. 돈을 아끼는 것은 좋지만 1톤 포장이사 업체 중 가장 합리적인 업체를 찾아서 이사 하는 것이 최선 입니다.

1톤 트럭 이사 방법

1톤 트럭을 이용해서 이사 할 때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 운송만 하는 경우

단순히 화물차 기사님만 부르고 짐을 싣고 내릴 때 도움만 받는 것 입니다. 30km 거리에 약 6만원 정도 비용이 발생하게 되며, 추가 거리가 나오게 되면 그에 따라 비용이 발생하니 이점 꼭! 명심하셔야 합니다.

기사 도움을 받는 경우

기사님이 이삿짐을 같이 싣고 내리는 경우 입니다. 만약 짐이 많을 경우 사람을 고용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추가 됩니다.

비용은 운송비와 기사님 수고비, 추가로 사람을 고용하게 되면 그에 따라 25~ 40만원 정도 더 추가 될 수가 있습니다.

반포장을 하는 경우

이삿짐을 포장하지 못했을 경우, 반포장을 요청하시면 그에 따라 필요한 포장자재나 박스, 바구니 등을 갖고 오셔서 같이 이삿짐을 싸고 운송을 하는 것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잇습니다.

비용은 각 기사님마다 다릅니다. 무료견적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으니 그곳을 통해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톤 트럭 이사 비용

2인 가구의 20평 이하의 투룸 혹은 오피스텔에서 거주를 하셨다면 1톤 트럭으로 충분히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거리/화물차1톤
30km 이하15~20만 원
30km ~ 100km km당 700원
100km ~ 300km km당 600원

이때 중요한 것은 이동거리 입니다. 기본 운송 할 경우 5만원~ 7만원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여기서 이동하는 거리에 따라 비용이 추가 됩니다.

여기서 만약 포장이사를 요청하게 된다면 기사님 외 포장이사를 도와 줄 1~ 2명 정도를 추가 고용해야 하기 떄문에 약 25~ 40만원 정도 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한 곳만 보면 안되기 때문에 무료 견적 비교를 해서 시세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톤 포장이사시 체크사항

포장이사 업체를 선정 할 때 체크 할 사항이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의 경우, 이런 부분을 모르고 손해를 볼 수가 있습니다.

파손 및 분실에 대한 처리방침

이사업체 중 무책임한 업체들이 많기 때문에 이사를 한 다음 파손 된 물품이나 분실 된 물품에 대해서 어떻게 처리를 하는지 명확히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새로 생긴 업체는 필터링하기

오래 된 업체의 경우, 일손도 빠르고 이삿짐 하나를 싸더라도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분들이 있습니다. 반면 새로 생긴 업체는 체계가 잡혀 있지 않고 요령도 없어서 이사 중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오래 된 업체를 선정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계약서 내용 꼼꼼히 읽어보기

계약서 내용을 한번 보면 눈에 잘 들어오지 않을 것 입니다. 일단 한번 눈으로 쭉! 읽은 다음 또 다시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4~ 5번 반복해서 읽으면 어떤 내용인지 눈에 들어오고 의문이 드는 내용이 보이게 될 겁니다. 그 내용에 대해 업체에 문의를 해서 명확한 답변을 얻고 계약서에 작성을 해두시는 것이 차후 생길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막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