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대리발급

오늘은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대리발급 에 대한 정보 공유를 해드리려 합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대리발급 1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민원서류들을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에 대한 내용을 아래 본문을 통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인감증명서란?

인감증명서 라는 서류는 행정청에 신고 된 인감과 제출인과 동일한 사람이 라는 것을 증명해주는 문서 입니다.

주로 부동산 거래나 중요한 거래를 할 때 사용되며, 개인 임감증명서와 법인 인감증명서 둘로 나눠지게 됩니다.

본 서류 안에는 아래와 같은 기본 사항들이 포함 됩니다.

  • 이름
  • 주민등록번호
  • 주소 및 변경사항
  • 용도
  • 인감

인감증명서는 인터넷발급이 되지 않으며, 행정복지센터를 내방하셔야만 가능합니다. 단, 같은 효력을 발생시키는 증명서인 본인서명확인서 인터넷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 발급방법

인감증명서 발급받기 위해서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법인 인감증명서는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을 할 수가 있으며, 개인의 경우 꼭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수수료 600원을 내면 발급 받아야 합니다.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방법

개인 인감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주민센터에 방문을 해야 합니다. 만약 본인이 방문하지 못 할 경우 필요한 서류를 갖고 대리인이 방문 할 경우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위임자 신분증(사본)
  • 대리인 신분증
  • 인감증명서 위임장

위임자와 대리인 신분증과 작성 후 직인이 찍힌 인감증명서 위임장과 수수료 600원을 제출하게 되면 개인 인감증명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서명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대리발급 2

정부24 사이트를 통해서 본인서명확인서 인터넷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사이트는 검색사이트를 통해 접속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한 다음 검색창에 전자본인서명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발급 페이지가 바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공동인증서가 있다면 이를 통해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없으면 카카오나 네이버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편인증서도 없다면 아래 네이버 간편인증서 발급 받는 방법을 참고해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대리발급 3

로그인을 하게 되면 전자본인서명확인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주민등록 주소지를 확인 한 다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