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오늘은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에 대한 정보 공유를 해드리려 합니다.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1

졸업증명서는 취업이나 자격증을 딸 때 관련 전문과정을 이수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회사나 기관에서 요청하는 증명서 입니다.

사회초년생의 경우, 졸업한 학교를 찾아가야 하는 것인가? 라는 생각을 하셨을텐데 다행히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발급을 받을 수 있는지 아래 본문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졸업증명서 발급 방법은 크게 인터넷 발급과 졸업한 학교 방문 발급 두가지로 나눠지게 됩니다. 인터넷발급은 1982년 이후 졸업자들만 가능하며, 그 이전 졸업한 분들은 방문해서 발급해야 합니다.

  • 인터넷 발급 : 정부24, 홈에듀 민원서비스
  • 방문발급 : 교육청, 교육지원청, 각 학교, 행정기관 등

1982년 이후 졸업생들이라면 아래 졸업증명서 발급방법을 확인해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2
클릭시 확대됨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받기 위해 정부24 또는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정부24를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24 사이트는 검색사이트를 통해 접속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한 다음 졸업증명서를 검색한 다음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를 선택해 주세요.

이때 로그인 페이지가 뜰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혹은 간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둘다 없을 경우 아래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3
클릭시 확대됨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페이지가 나오면 학교명과 수령방법을 선택한 다음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단, 졸업한 년도에 따라 인터넷에서 발급이 안될 수 있습니다

  • 1959년 이후 졸업자 : 대전
  • 1980년 이후 졸업자 : 울산
  • 1981년 이후 졸업자 :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4
클릭시 확대됨

대학교 졸업증명서도 인터넷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청은 정부24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본인 PC로 서류를 출력하지 못하고,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사이트에 접속을 한 다음 대학교 졸업증명서를 검색해주세요.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5
클릭시 확대됨

검색결과에 나왔다면 대학(교) 졸업증명 신청을 해주세요. 신청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6
클릭시 확대됨

로그인하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위 항목에 맞춰 체크 및 개인정보를 넣은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7
클릭시 확대됨

이제 필요한 부수와 수령기관, 수수료를 확인한 다음 민원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정부24를 통해 대학교 졸업증명서 신청만 가능하고, 주민센터 방문해서 수수료를 지불하고 수령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