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 모바일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 모바일 에 대한 정보 공유를 해드리려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 모바일 1

과거 무인발급기 보급 전까지 주민등록등본 발급하기 위해서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을 해서 수수료를 낸 다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았습니다.

하지만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보급됨에 따라 무료로 언제 어디서든 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어떻게 하면 발급 받을 수 있는지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PC)

주민등록등본 발급 받기 위해서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검색사이트를 통해 접속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 모바일 2
클릭시 확대됨

정부24에 접속한 다음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선택하시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 모바일 3
클릭시 확대됨

공동인증서 및 간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PC에 공동인증서 설치가 안되어져 있다면 네이버나 카카오에서 발급 받은 간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 모바일 4
클릭시 확대됨

로그인을 했다면 이렇게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서 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 모바일 5
클릭시 확대됨

발급 버튼을 누르면 주민등록등본(초본) 교부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확인한 다음 발급형태를 선택한 다음 확인 눌러주세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 모바일 6
클릭시 확대됨

버튼을 누르면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원하신 주민등록등본이 발급 됐는지 확인 후 처리 완료가 됐다면 문서출력을 눌러주세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 모바일 7
클릭시 확대됨

주민등록등본이 화면에 출력 됐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인쇄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 모바일 8
클릭시 확대됨

프린터가 연결 되어져 있다면 출력을 할 수가 있습니다. 혹 PDF 파일로 저장을 하고 싶다면 대상에서 PDF로 저장을 선택하시면 주민등록등본이 PDF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모바일)

주민등록등본을 모바일로도 발급 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정부24를 어플로 만들어두었으며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앱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 모바일 9

스마트폰에 설치를 했다면 실행을 해주세요. 그리고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선택해 주세요.

선택을 하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 모바일 10
클릭시 확대됨

로그인에 성공하면 주민등록등본(초본)교부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 모바일 11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 모바일 12
클릭시 확대됨

PC와 마찬가지로 주민등록상 주소지 확인와 수령방법을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으로 선택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발급이 완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