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압류방지통장 통장압류 해지

실업급여 압류방지통장 통장압류 해지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실업급여 압류방지통장 통장압류 해지 1

1년 이상 4대보험 적용 된 회사에 다니다가 회사 사정이 어려워짐으로 인해 권고사직을 당하면 실업급여를 받게 됩니다.

이를 통해 다음 회사에 취직을 하기 전까지 생활을 유지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받은 대출이 연체되고 있다면 이로 인해서 통장압류가 진행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실업급여 압류방지통장을 개설한다면 압류를 막을 수 있습니다. 본문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실업급여 압류방지 통장은?

대출을 받은 다음 이자나 원금을 갚지 못하게 되면 채권자가 법원에 신청하면서 재산이나 통장 압류를 당하게 됩니다.

통장 압류가 무서운 것이 통보도 없이 진행이 됩니다. 이런 이유는 만약 통보를 하게 된다면 채무자가 다른 쪽으로 출금을 해버릴 수 있기 때문에 통보없이 바로 진행을 하는 것 입니다.

이로 인해서 압류방지 통장을 만들어서 이용을 하게 된다면 압류당하지 않고 안전하게 실업급여를 보호 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실업급여지킴이 통장 안내

실업급여통장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실업급여나 구직급여를 받고 있는 분들은 개설 할 수 있는 통장 입니다. 가입기간은 제한없이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금리는 연 0.5%로 상당히 낮습니다. 단지 실업급여나 구직급여를 받고 이를 압류로 부터 지키기 위해 이용하시는 것이 최선 입니다.

발급을 받으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권자의 신청으로 인해 통장압류 진행시, 본 통장은 압류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그리고 매달 총 10번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으며, 전자금융 이체, 우리은행이 갖고 있는 자동화기기 이용을 해서 현금인출 할 때 수수료가 면제 됩니다.

실업급여 통장은 아래 은행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큰 단점은 개인이 입금을 하지 못한다는 것 입니다.

단지 실업급여 지급받는 목적으로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발급방법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뱅킹을 통해서 개설 할 수 없습니다.

신분증이랑 실업급여를 받고 있다는 증명서를 갖고 창구에 가서 신청을 하시면 개설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은행에 문의를 하시면 정확히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분고객센터사이트
우리은행1599-0800바로가기
국민은행1599-1771바로가기
IBK 기업은행1566-2566바로가기
농협1588-2100바로가기
신한은행1599-8000바로가기
경남1600-8585바로가기
광주1588-3388바로가기
대구1566-5050바로가기
제주1588-0079바로가기

통장압류 푸는법

실업급여지킴이 통장뿐 아니라 우체국이나 신협이나 수협, 축협 등 계좌를 개설해서 이용을 하시면 압류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업급여지킴이 통장은 실업급여나 구직급여를 받기만 가능하고 개인 입금이 안되는 특이 통장 입니다.

신협, 수협, 축협 등 계좌는 각 지점이 다른 법인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통장압류 진행하기 상당히 번거롭기 때문에 통장압류가 잘 안됩니다.

그리고 우체국은 소속이 금융업이 아닌 국가정보통신부 산하기관이기 때문에 재산조회가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이런 곳들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통장압류상태를 유지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장압류를 풀기 위해 개인회생을 신청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개인회생을 신청 후 지원을 받게 되면 월 소득의 일정부분을 채무을 갚게 되고 성실상환하게 되면 나머지 채무를 변재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