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통장압류 압류방지통장 개설

새마을금고 통장압류 압류방지통장 개설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새마을금고 통장압류 압류방지통장 개설 1

코로나가 전세계를 뒤덮으면서 경제가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나라 또한 가계 대출이 많이 늘어나게 됐으며,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인 상태 입니다.

대출이자가 낮을 때 영끌해서 집을 산 사람들은 대출 이자가 높아지게 되면서 감당이 되지 않게 되자 손해를 보고 팔거나 파산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 중 대출 연체가 되면서 통장압류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럴 때 압류방지 할 수 있는 새마을금고 통장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문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통장압류 절차

통장압류의 무서운 점은 통보나 안내없이 압류가 된다는 것 입니다. 그 이유는 통보나 안내를 하게 된다면 갖고 있는 돈을 다른 곳으로 인출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처리하는 것 입니다.

통장압류는 집행권원을 획득한 다음 법원에 신청을 합니다. 그리고 채무자 은행에 신청을 하면서 압류가 걸리게 되는 것 입니다.

채권자는 채무자가 지속적으로 이자나 원금을 갚지 않을 때, 관할지역의 법원에 압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절차에 따라 채무자의 통장은 압류가 됩니다.


통장압류 확인방법

통장압류가 진행이 된다해서 통장에 별도로 표시가 되는 것은 없습니다. 단, 내 통장의 잔고가 확 줄어들었다면 해당 금융권에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해 볼 수는 있습니다.

그 외에 통장압류에 대한 흔적을 볼 수가 없기 때문에 따로 알 수는 없습니다.


새마을금고 통장압류 왜 안될까?

실제로 새마을금고나 수협, 축협, 신협, 우체국 등은 통장압류가 되지 않습니다. 조금 더 알게 되면 왜 안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1금융권은 지점만 다를 뿐, 같은 회사이기 때문에 통장압류를 보다 편하게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영등포 안에 있는 새마을금고라도 다 다른 회사 입니다.

각 다른 법인으로 운영이 되고 있기 때문에 서로 업무협조를 할 수 없는 구조이며, 통장압류를 하기 위한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통장압류를 못하는 것보다 안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우체국은 금융기관이 아닙니다. 법원에서 재산조회를 하게 될 때 금융기관은 각 은행이나 증권사, 보험사 등만 조회가 되고 우체국은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우체국의 소속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기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장압류 대상이 되지 않는 것 입니다.


새마을금고 압류방지통장 안내

새마을금고를 통해서 행복지킴이 통장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통장은 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의료수급자, 주거급여 수급자, 장애인 연금, 한부모가정의 대상자들이 발급 받을 수 있는 통장 입니다.

위 대상자에 속하게 된다면 시중에 있는 은행을 통해 신청해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통장의 단점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급해주는 지원금만 입금 받을 수 있고, 타인이 지급해주는 월급이나 기타 현금을 입금 받을 수 없습니다.

일반 통장에 생활비 명목으로 185만원 이하가 있을 경우, 압류가 되지 않기 때문에 각 통장에 최대한 나눠서 갖고 있는 수 밖에 없습니다.


통장압류가 됐다면 개인회생 신청

통장압류가 됐다면 해 볼 수 있는 방법은 개인회생 밖에 없습니다. 개인회생을 받게 되면 월 소득의 일부로 채무를 갚으면 나머지 채무에 대해서 상환해주는 제도 입니다.

이를 통해서 채무도 없앨 수 있고, 추심이나 통장압류도 풀 수가 있습니다. 해결 할 수 없는 채무를 갖고 있는 분들은 아래 개인회생 무료상담을 통해 신청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