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무좀 레이저치료 비용 가격 실비보험 적용

오늘은 발톱무좀 레이저치료 비용 가격 실비보험 적용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발톱무좀 레이저치료 비용 가격 실비보험 적용

발에 땀이 많이 나는 분들은 발톱무좀으로 인해서 괴로워 하고 계실 겁니다. 병원가서 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굳이 이런 걸로 무슨 치료냐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자칫하면 합병증에 걸릴 수가 있습니다.

발톱무좀을 통해 어떤 합병증에 걸리게 되는지 본문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발톱무좀 약 먹는약 바르는약 부작용
📍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 건강검진 미검진시 과태료 안내
📍 엘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복용법 추천
📍 콜라겐 먹어야 하는 이유 언제 먹어야


발톱 무좀은?

발톱 무좀은 조갑 백선이라고도 불리며, 조갑진균증으로 인해 발톱 또는 손톱에 나타나는 증상 입니다. 무좀을 심각한 질병으로 보지 않다보니 만성으로 진행이 된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방치하게 되면 만성질환이 되면서 치료가 잘 되지 않고, 합병증을 불러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발톱 무좀 합병증

무좀을 방치하고 치료하지 않게 된다면 피부나 몸, 손, 두피 등으로 전염이 될 수가 있습니다. 만성화가 되기 전에 바르는 약으로 치료를 할 수가 있지만 만성질환이 됐을 때는 바르는 약으로만 치료 할 수 없습니다.


발톱 무좀 치료방법

무좀 초기에는 항진균제 연고를 바르면 치료를 할 수가 있십니다. 무좀이 난 부위에 1~ 2회를 발라주면 됩니다.

연고는 장기간 발라도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무좀 초기를 지나 발톱 무좀이 동반하게 됐을 경우에는 먹는 항진균제를 복용 해야 합니다.

항진균제의 경우 간이 안좋은 분이거나 임산부, 가임기 여성이 복용 할 경우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발톱 무좀 레이저치료 실비보험 적용

장기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간이 좋지 않은 분들이거나 임산부 등은 항진균제를 복용하시는 것보다 레이저치료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레이저치료는 1회당 10만원 이상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가 있는데, 실비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부 다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경구용 치료제나 레이저 루눌라, 핀 포인트 등이 적용이 되며 미용이 아닌 치료 목적에 한해서 실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보험사에 따라 경구용 치료제로 치료 가능한 무좀에 레이저 치료를 받았을 경우 보험금 지급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