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무좀 약 먹는약 바르는약 부작용

오늘은 발톱무좀 약 먹는약 바르는약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발톱무좀 약 먹는약 바르는약 부작용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이 다가오면서 밖에 나가보면 옷을 가볍게 입고 다니는 분들을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운동화나 구두가 아닌 슬리퍼를 신고 다니는 분들도 종종 이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 중 발톱 무좀 때문에 신경쓰이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미관상 보기 안좋긴 하지만 그것보다 내성 발톱이나 발톱 빠짐이 발생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심해지기 전에 치료를 해야 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발톱무좀 원인은?

발톱무좀이 있어도 주변 시선 때문에 병원을 가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외관상 지저분해 보일 수가 있지만 심할 경우 여러 합병증을 발생시킬 수가 있기 때문에 꼭! 치료 받아야 합니다.

발툽무좀의 원인은 발에 땀이 많이 나는 분들에게 발생하게 됩니다. 땀이 찬 양말이나 신발을 오래 신고 있게 되면 습하고 따뜻한 환경이 만들어져서 무좀균이 서식하게 되면서 발톱무좀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 여성분들의 경우, 젤 페디를 받으러 갔다가 무좀에 걸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발톱무좀 자가진단 테스트

  • 하얗거나 노란색이 도는 반점이 발톱에 생겼을 때
  • 갈색이나 회색으로 변하거나 두꺼워졌을 때
  • 발톱이 거칠어지거나 일그러졌을 때
  • 발톱 끝이 잘 부서지거나 잘 빠질 때
  • 하얀가루가 발톱에 생겼을 때
  • 발톱에 통증이 있거나 냄새가 날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났다면 발톱무좀에 걸린 것이니 빠르게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발톱무좀 치료방법

발톱무좀 치료방법은 크게 먹는 약과 바르는 약, 그리고 심할 경우 레이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먹는 약

병원을 가서 처방전을 받게 되면 항진균제를 받게 됩니다. 꾸준히 복용을 하게 되면 치료에 효과적이지만 오랫동안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으로 간 손상을 일으킬 수가 있기 때문에 장복시 간 기능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술을 자주 마시는 직장인이거나 가임기 여성, 만성질환을 갖고 있는 분들은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바르는 약

무좀균이 있는 발톱에 바르는 약 입니다. 일반의약품과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효과가 아예없진 않지만 이를 통해 무좀균을 없애기 위해서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레이저치료

다른 치료에 비해 비용이 비싸지만 부작용이 적기 때문에 선택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분들도 치료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비용은 평균 1회당 10만원 정도이며 실비 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을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무좀 치료 병원이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발톱무좀 예방법

발톱무좀을 예방하기 위해서 평소 발을 자주 씻어줘야 하고, 발을 씻은 다음 통풍을 잘 시켜서 물기를 없애줘야 합니다.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은 발에 땀이 많이 차면 발톱무좀을 악화 시킬 수 있으니 여분의 양말을 갖고 다니면서 갈아신는 것이 좋고, 신발은 습하지 않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