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용역소득자 종합소득세 신고

인적용역 소득세 환급금 대상자 조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국세청에서 코로나로 인한 피해와 물가 상승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적용역 소득자 225면명에게 세정지원을 해주기로 했습니다.

인적용역소득자 종합소득세 신고 1

최근 5년동안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지 않아서 쌓여있는 소득세 환급금이 2,774억원 입니다. 이 글을 통해서 소득세 환급금 대상자 및 조회 후 지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주변 분들에게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인적용역 소득세 환급금 대상자

  • 프리랜서
  • 단기 아르바이트생
  • 쿠팡이츠, 배달의 민족 등등의 배달라이더
  • 기타 인적용역 대상자
    – 방문판매원, 신용카드 회원모집인, 학원강사, 행사도우미, 간병인, 대리운전기사, 목욕관리사, 캐디, 연예보조출연자, 전기가스 검침원 등

인적용역이라 하는 것은 회사로 부터 소득을 지급 받을 떄 3.3%의 세금을 원천징수한 다음 받는 분들을 의미합니다. 쉽게 얘기해서 프리랜서이거나 단기로 알바를 한 분들에 한해서 소득세 환급금을 받을 수가 있는 것 입니다.

소득세 환급금 조회 및 지급 신청 방법을 모르거나 소액 일 경우에는 세무 대리 수수료를 내고 환급 받는 금액이 너무나도 적으니깐 안받는 경우들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국세청이 지난 5년간 지급명세서와 연금보험료 등의 자료를 통합해서 업종별 단순 경비율을 적용하는 빅데이터를 분석해서 비용 부담없이 편리하게 환급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인적용역 소득세 환급금 신청방법

  • 전송 받은 문자 혹은 카톡 → 모바일신고 바로가기 → 손택스 로그인 → 환급신고

인적용역 소득세 신고 대상자의 경우, 환급 안내 문자 혹은 카톡을 국세청이 발송을 해줬기 때문에 받아보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받으신 안내문을 열람하게 되면 환급예상액과 소득발생 내역 등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환급신고를 할 때 기한 후 환급신고를 반드시 해야지 소득금액이 확정되고 환급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소득세 환급금 입금일은?

기한 후 신고를 하게 되면 다음달 말일 이전에 입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 지연이 될 경우에는 국세청 상담센터(126) 혹은 세무서 > 소득세과에 문의를 하시면 관련 내용에 대해 상담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인적용역 소득세 환급 주의사항

소득세 환급금은 소득세 신고를 해야지 환급금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를 통해 실제 납부 해야 하는 소득이 확정이 되고 그에 따라 환급이 정해지는 것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만약 각 연도별로 환급금이 발생을 했다면 각 연도에 맞춰서 기한 후 환급 신고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환급 받을 계좌를 입력해야 환급금 지급일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잘못된 계좌번호를 입력했을 때, 지급이 지연 될 수 있으니 계좌 입력시 잘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환급금 관련해서 궁금하신 사항은 국세상담센터(126) 또는 관할 세무서에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