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기출문제

2023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기출문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은퇴시기는 빨라지고 있지만 평균 수명이 늘어나게 되면서 제 2의 인생을 살기 위해 노력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023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기출문제 1

제 2의 인생을 살기 위해 준비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지 않은데 그 중 요양보호사는 가장 많이 도전을 하는 자격증 시험 중 하나 입니다.

특히 초고령화가 되어가면서 노인 인구가 많아지면서 일손이 부족해지고 있어 역할이 더욱더 커지고 있는 상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따시고 미리 활동을 하시게 된다면 제 2의 인생을 멋지게 살아가실 수가 있을 겁니다.

아래 2023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기출문제 등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2023년 요양보호사 응시자격은?

요양보호사 응시자격은 따로 없습니다. 누구나 요영보호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한 다음 시험을 치룰 수가 있습니다.

단, 필기시험 말고 실기시험도 있기 때문에 아래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교육기관 찾는 법을 참고하신 다음 기관에 등록을 한 다음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가 있습니다.


2023년 요양보호사 접수방법ㆍ제출서류는?

요양보호사 접수방법 및 제출서류는 아래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교육기관을 통해 상담을 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2023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기출문제 2

특히 2023년부터는 상시검정으로 바뀌고 컴퓨터상시시험으로 바뀌고 교욱시간도 320시간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에 있는 글을 참고한 다음 교육기관에서 상담을 받아보신 다음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3년 요양보호사 시험과목ㆍ시험시간표

2023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기출문제 3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요양보호개론, 요양보호관련 기초지식, 기본요양보호 각론 및 특수요양보호각론 등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실기시험은 말 그대로 요양보호사 실기를 익혀서 시험을 보는 것 입니다.

요양보호사 필기시험은 10시~ 11시 30분, 총 90시간동안 보게 되고 시험날 9시 반까지 입실을 하셔야 합니다.


2023년 요양보호사 시험일정은?

2023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기출문제 4

2023년 요양보호사 시험일정은 올해 12월부터 있습니다. 그리고 내년까지 총 4회 시험을 치를 수가 있습니다.

자격증을 빨리 취득을 하시고 싶은 분들은 지금부터 준비를 해서 12월에 있는 시험에 응시를 하시면 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혼자서 공부를 할 수가 없으니 아래 국비지원 교육기관 찾는 법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년 요양보호사 무료 교육기관은?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은 혼자 독학을 하기 힘든 자격증 시험 입니다. 학원을 다녀야 하는데, 다행히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로 교육을 받고 자격증 취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을 잘하시는 분들은 검색을 통해서 국비지원 교육기관을 찾아가 신청을 할 수가 있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이 있기 때문에 아래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PDF 다운받기

요양보호사 자격증 합격을 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쌓여있는 요양보호사 기출문제을 많이 풀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많이 풀어보면 풀어볼수록 시험문제 유형분석을 할 수가 있고, 그로 인해서 시험을 볼 때 보다 수월하게 시험을 볼 수가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PDF 파일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 다운 받을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