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우편번호 검색

구 우편번호 검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새주소로 바뀐지가 상당히 오래됐지만 용도에 따라서 구 우편번호가 필요 할 때가 잆습니다.

구 우편번호 검색 1

구 우편번호 검색은 어떻게 하는지 이 포스팅을 통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통해서 구 우편번호 검색

구 우편번호 검색을 하기 위해서 새우편번호 검색사이트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새우편번호 검색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구 우편번호 검색 2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동일한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구 우편번호 검색을 하기 위해서 사이트 접속 후 검색창에 원하는 주소를 넣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구 우편번호 검색 3

제가 알고 싶은 구 우편번호는 덕양구 입니다. 덕양구로 검색을 하니 관련 된 주소들이 나왔고, 새 우편번호와 구 우편번호가 같이 나오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구 우편번호 검색 – 스마트폰 앱

또 다른 방법으로는 새주소 검색 어플을 통해서 바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플레이를 통해서 새주소 검색이라 검색을 하게 되면 해당 어플을 볼 수가 있습니다.

구 우편번호 검색 4

어플을 설치 한 다음 실행을 하게 되면 해당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주소를 검색을 해주세요.

구 우편번호 검색 5

원하는 주소를 검색하게 되면 이렇게 새 우편번호와 구 우편번호 검색이 한번에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새주소 검색 어플 설치로 바로 이어지게 됩니다.


구 우편번호 검색 – DB 파일

마지막 방법으로 우체국 사이트를 통해서 구 우편번호 DB 파일을 다운 받을 수가 있습니다. 대량작업을 할 때 DB를 다운받은 다음 프로그램을 통해 넣으시면 보다 수월하게 일처리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구 우편번호 검색 6

검색사이트를 통해 epost.kr로 접속을 하게 되면 우편번호 찾기라고 나옵니다.

구 우편번호 검색 7

우편번호 찾기를 누르면 작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우편번호 내려받기 메뉴를 눌러보시면 고시파일 내려받기가 나옵니다.

여기서 지역별 주소 DB, 우편번호 변경분 DB, 범위주소 DB, 사서함주소 DB 등을 다운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posts_list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