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친환경보일러 지원금 신청 가격

오늘은 2023년 친환경보일러 지원금 신청 가격 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2023년 친환경보일러 신청 가격 지원금 1

지난 1월달에 관리비 고지서를 본 다음 놀란 가슴이 지금까지도 진정 안된 분들이 많을 겁니다. 가스요금이 오른다고 했지만 12월에 사용했던 난방비가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너무 높은 금액으로 나왔기 때문 입니다.

겨울에 춥게 지내면 병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난방을 틀어야 하는데, 틀면 가스비 폭탄을 맞게 되니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봉착하게 됐습니다.

만약 보일러가 오래됐다면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를 하면 난방비 폭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게 될 경우 정부에서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청 대상자가 있는지와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친환경보일러 보급 사업

오래 된 아파트는 오래 된 보일러를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오래 된 보일러를 친환경인 저녹스보일러로 교체하면 보일러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라는 것은 보일러를 통해 배출이 되는 배기가스를 다시 흡수해서 재활용하는 보일러 입니다.

바꾸게 되면 오래 된 보일러보다 92% 이상의 열효율 올라가게 되고 이로 인해서 연료비를 아낄 수가 있습니다.

환경부에서 별도를 조사한 결과로 교체를 하게 되면 지난 1월과 비교해서 보일러 1대당 연간 최대 44만원이 라는 금액을 아낄 수 있다고 공개했습니다.

언론과 뉴스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홍보함으로 인해서 지금까지 37만 3천대를 교체했고 줄여진 연료비는 약 1천억정도가 됩니다.


친환경보일러 지원대상

정부에서 추진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의무화 시행을 하기 전에 설치한 가정용 보일러는 친환경 보일러 설치하게 되면 보조금 받을 수 있습니다.
※ 친환경 보일러 설치 의무화 시행일은 2020년 4월 3일 입니다.

공동주택에 설치 된 중앙난방을 개별난방으로 전환 하는 경우도 받을 수 있지만 집주인이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입자가 신청 했을 때, 동의를 하지 않을 수가 있고 동의없이 설치 하게 될 경우 분쟁이 발생 할 수가 있는데 그 책임은 신청자한테 발생하기 때문 입니다.


친환경보일러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보일러 1대당 일반은 10만원을 받을 수가 있고, 저소득층은 6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선착순은 아니지만 매년 나오는 예산 안에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예산이 소진이 되면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친환경보일러 지원 신청방법은?

우선 보일러를 설치한 다음 보조금 신청해야 합니다. 가까운 보일러 대리점에 전화를 해서 친환경 보일러를 알아보고 설치 요청을 해야 합니다.

설치가 진행이 되면서 보일러대리점을 통해 친환경보일러 지원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에 보조금 지급 승인이 나게 되면 지원금을 뺀 보일러 금액을 결제하면 됩니다.

신청 할 때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신청서류– 보일러 계약서 및 견적서 1부
– 보조금 입금 될 통장 사본 1부
– 보일러 보조금 지급 신청서 1부
– 친환경 보일러 설치 확인서 1부
– 보일러 설치에 따른 사항 및 이행확인 서약서 1부
– 보조금 신청인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제 3자 제공 동의서 1부
– 건축등기부 등 or 건축물대장 1부
– 행정정보 공동이용 동의서 1부

* 필요시
– 저소득층 증명서류 1부
– 공동주택 보조금 신청 동의서 1부

위 서류를 신청할 때 같이 제출하면 심사 후 보조금 지급이 진행이 됩니다.


저녹스보일러 신청 주의사항

기존 보일러에서 저녹스보일러로 바꾸게 되면 응축수가 나오기 때문에 설치한 장소에 반드시 보일러 배수구가 있어야 합니다.

배수구가 없다면 설치 할 때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설치하기 전에 설치환경이 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친환경보일러 관심이 있고 위 내용을 읽었지만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아래 사이트에 나와있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