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숲 주차장 팁 요금 주말 입구

서울숲 주차장 팁 요금 주말 입구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서울숲 주차장 팁 요금 주말 입구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주말이면 외출을 하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게 됐습니다. 곧 있으면 벚꽃 시즌이 오게 되고 그렇게 되면 서울숲을 향하는 분들이 많아지게 될 겁니다.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주차장 팁과 요금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할인카드 가격
📍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가격 할인카드 할인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서울숲 주차장 입구는 어디?

서울숲을 가기로 하고 네비게이션으로 검색을 하면 주차장 입구가 많이 나오게 됩니다. 자가용을 이용해서 서울숲을 가신다면 서울숲주차장입구로 찍으시면 됩니다.

이때 15번 주차장입구는 비추천 합니다. 15번 입구로 정하게 되면 보다 많은 시간을 길에서 버릴 수가 있기 때문에 15번 입구를 지나치세요.

그리고 서울숲 교차로에서 우회전한 다음 한강사업소 가기전에 있는 서울숲주차장 입구로 들어가시면 보다 빠르게 주차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서울숲과 조금 거리가 멀긴 하지만 길에 시간을 버리는 것보단 낫습니다.


서울숲 주차장 및 요금 안내

서울숲 주차장에 주차를 하게 되면 요금이 나오게 됩니다. 각 주차장에 따른 요금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숲 공영 주차장

서울숲 공영 주차장은 서울숲 14번, 15번 출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요금은 5분 당 150원, 1시간이면 1,800원이 나오게 됩니다.

요금 정산시 현금은 안되고, 신용카드만 결제 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거의 만석이니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갤러리아 포레 상가 주차장

정보를 찾지 않으신 분들은 갤러리아 포레에 주차하는 것을 모를 겁니다. 상가에서 이용한 금액에 따라 1시간~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상가안에 베트남 쌀국수와 김밥집, 카페 등이 있으니 여기서 식사를 해결하신 다음 주차비용까지 아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거주자 주차장

서울숲 주변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이용을 하는 주차장이 있습니다. 성수 파크빌 아파트 좌측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셔도 되고 서울숲역 2번 출구 근처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거주자 주차장의 주소는 성수 1가 2동 16-36 입니다. 평일 9~ 19시까지 이용 할 수가 있으며, 시간당 1,800원이고 1일 1만원에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 무단 주차시 7,200원이고 견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용을 할 때 성동구 도시관리공단을 가입해서 방문주차를 신청하신 다음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전에 종종 이용했던 곳으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주차자리 입니다.

서울숲 주차장 팁 요금 주말 입구 2

서울숲역 2번출구 근처에 편의점 CU가 있습니다. CU를 끼고 우회전을 하게 되면 그 안쪽에 주차 할 곳이 있습니다.

길 건너면 바로 서울숲이기 때문에 잘 이용하시면 보다 빠르게 주차를 하신 다음 데이트를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서울숲 코스 추천

  • 메타세콰이어 길
  • 야외무대
  • 호수
  • 사슴농장

서울숲은 크게 조성이 되어져 있기 때문에 정말 걷기 좋아하시는 분들이 아니면 다 돌기가 힘듭니다. 특히 여성분이 어떤 신발을 신었는지에 따라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서울숲 주차장 팁 요금 주말 입구 3

가볍게 산책을 한다면 5번을 따라가시면 호수로 이어지는 길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상대방도 걷는 걸 좋아한다면 5번 길로 갔다가 17번 길로 빠지시면 메타세콰이어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걷다보면 중간에 의자가 있으니 힘들 타이밍 쯤에 쉬었다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행사를 한다면 4번 야외무대를 통해서 보실 수가 있습니다.

서울숲에 간 김에 사슴을 보시고 싶다면 24번으로 가시면 보실 수가 있습니다. 깊숙하게 들어가시면 나올 때 힘들 수가 있으니 적당히 구경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서울숲을 구경한 다음 맛집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