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금융상담 안내

많은 분들이 금융상담을 받을 때, 은행을 가거나 고객센터를 통해서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금융상담 안내 1

신용이 좋고, 연봉 수준이 높다면 은행에서 상담받고 일처리하는데 전혀 문제가 될게 없습니다. 하지만 신용점수 및 지난년도 소득이 낮아 더 이상 대출이 불가능할 경우, 이들이 도와주는건 없습니다.

이럴때 서민금융진흥원에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오늘은 잘 모르는 서민금융진흥원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이란?

서민금융진흥원은 금융위원회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입니다. 국민은행과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총 148억원을 출자하고 생명보홈사가 17억, 손해보험사가 11억을 출자해서 만든 기관 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하는 업무 중 서민 금융생활 관련 상담과 교육, 정보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정규교육 안에는 금융에 대한 교육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인이 되기 전까지 금융에 대해 하나도 모른 상태에 사회에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무지한 상태이기 때문에 대출사기를 당하는 일들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은행을 통해 대출이 안된다는 통보를 받았다면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금융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민금융진흥원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수많은 대출 상품들이 있습니다. 어떤 상품이 적합할지 모르는 분들이 있기에 ‘맞춤대출’ 서비스를 내놓게 됐습니다.

대출 자격은 무직자나 근로자, 자영업자, 신용불량자까지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맞춤대출 장점

  • 최대 180개 대출상품 인터넷으로 확인 가능
    • 서민금융진흥원은 총 66개 제휴사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어 민간금융회사의 금융상품 180개의 대출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힘들게 발품팔면서 알아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 맞춤형 대출상품 중개
    • 금융교육을 받지 못한 일반인들은 본인한테 적합한 대출상품이 어떤 것인지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맞춤형 대출상품을 통해 적합한 상품 파악이 가능합니다.

      대출상품 중계를 해줄 때, 저금리 상품을 우선으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언제 어디서든 상담 가능
    • 온라인 상담 및 전화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없이 상담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각 은행마다 다루는 대출상품들이 한정적이다보니 대출거부를 당하게 되면 다른 은행을 전전해야 합니다.

하지만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출상담을 받게 된다면 시간낭비를 하지 않게 되니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이용방법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이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를 통해 서민금융진흥원을 검색해주세요.

혹은 위 링크를 누르시면 서민금융진흥원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동이 됐다면 이런 화면을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맞춤형 금융상품 > 서민금융한눈에 를 선택해주세요.

메뉴로 이동이 되면 ‘대출 상품 전체’ 라고 되어져 있고 밑에 지원대상, 자금용도, 대출필요금액, 연령대, 상품구분, 서비스 제공지역 등이 나오게 됩니다.

본인에 맞는 선택사항들을 체크 후, 내게 맞는 대출상품 검색하기를 눌러주세요.

검색하기를 누르면 선택사항에 따른 대출상품들이 검색결과에 나오게 됩니다. 검색결과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면 자세하게 내용이 나와있으며 문의 할 수 있는 연락처가 공개가 됩니다.


끝맺음

수 많은 사회인들이 금융지식이 없다보니 각 은행을 전전하다 대출이 불가능하다는 얘기를 들으면 대부업체에 손을 빌리게 됩니다.

공식적으로 등록 후 올바르게 영업을 하는 대부업체가 있지만, 이를 빙자하고 사기를 치는 불법대부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단 돈을 빌려서 급한 불을 끄고, 빨리 갚자.” 라는 마음이 드시겠지만 빨리 갚더라도 미수금이 남았다며 본인과 주변인들을 괴롭 힐 수가 있습니다.

또, 대출 받을 때 본인인증으로 필요하다며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 등을 요구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서류들은 불법으로 사용이 되고 잘못되면 빌려준 명의자가 감옥에 갈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법대부업체나 인터넷을 통해 금융상담을 받는 것보다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