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대출 종류 방법 조건 은행 이자

오늘은 서민대출 종류 방법 조건 은행 이자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서민대출 종류 방법 조건 은행 이자 1

지난 시간에 빅스텝 자이언트 스텝(바로가기)으로 인해 금리가 인상하게 되고 이에 따라 대출금리가 함께 오른다고 설명을 드렸었습니다.

대출금리가 오르게 되면 대출을 받은 서민들의 삶이 더욱더 팍팍해지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금융에 취약한 분들을 위해 이러한 시기에 슬기롭게 대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출 받을 땐, 근로자 서민대출

살다보면 목돈이 필요한 시기가 오게 됩니다. 다행히 신용점수가 높으면 시중은행을 통해서 대출을 받을 수가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엔 시중 은행을 돌다가 결국 대부업체를 통해 대출을 받게 됩니다.

이런 경우 대부업체를 찾지 말고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서민대출 조건을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서민대출 종류

서민대출 상품은 저신용자 혹은 저소득층, 대출이 어려운 대학생, 청년 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상품 입니다.

서민대출 이자 는 대부업체보다 적은 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가 있고, 서민대출 조건 중 상환기간도 길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대출을 이용 할 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서민대출 종류 는 새희망홀씨와 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 유스 등등 4가지가 있습니다. 서민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대출이 감당 안될 땐, 신용대출 119

  • 신용대출 119
  • 개인 사업자 대출 119
  • 원금 상환 유예제도

코로나가 장기화됨에 따라 생계가 힘들어져 대출을 받았던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이런 분들 중 경제적 상황이 안좋아진 분들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채무조정 지원제도를 활용 할 수가 있습니다.

신용대출 119

대출 만기 2개월 전후로 신용평점 하락과 기대출과다자 중 연체 가능성이 있는 분에 대해서 금융기관이 자체적으로 선발을 해서 만기 연장 혹은 장기분할 상환대출 전환 등을 지원해주는 제도

개인 사업자 대출 119

대출 만기 때, 채무상환을 할 수 없거나 3개월 이내로 연체를 하고 있는 개인 사업자에 한해서 만기 연장 혹은 이자 감면 등을 지원해주는 제도

원금 상환 유예제도

직장에서 해고를 당했거나 폐업이나 질병 등으로 경제적으로 곤란한 상황이 발생한 분들을 대상으로 1년 이상 모든 신용대출(1억원) 및 주택담보대출(6억원 이하)에 대해 원금 상환 유예를 해주는 제도

총 3가지 제도가 운영이 되고 있으니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금융기관에 상담을 요청한 다음 지원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출이자 연체보단 일부라도 상환해야…

대출을 받은 후, 이자를 납부 할 돈이 없다는 이유로 연체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때 조금이라도 납부를 해야만 더 큰 손해를 보지 않게 됩니다.

대출이자 최종납입일이 지난 다음 한달이 지났음에도 이자 납부를 하지 않는다면 미납 이자에 대한 연체이자가 다음날부터 추가로 붙게 됩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납부를 한다면 대출이자가 연체되는 것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각 은행 대출상품에 따라 다를 수가 있기 때문에 해당 은행에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신용카드 리볼빙 주의보

신용카드 서비스 중 리볼빙이 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카드사나 카드사 직원으로부터 리볼빙에 대한 안내를 받아보셨을 겁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해당 월의 카드값이 100만원이 나왔다고 가정을 하고, 리볼빙 비율을 10% 설정하게 되면 10만원만 결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결제 부담이 낮아지기 때문에 카드값 연체를 하는 것보다 리볼빙을 이용하는 것이 낫겠다 싶은 분들이 리볼빙을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볼빙 잘 모르고 이용을 하게 된다면 신용불량자가 될 수가 있습니다. 리볼빙은 어떻게 운영이 되기 때문에 신용불량자가 되는 것 일까요?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신을 위한 뉴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