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혼부부 매매대출 금리 신청방법

2023년 신혼부부 매매대출 금리 신청방법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신혼부부 매매대출 금리 신청방법 1

결혼을 한 신혼부부이거나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 중 여유가 되는 분들은 전세대출이 아닌 매매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런 신혼 부부들은 정부를 통해 전용매매 대출 상품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상품인지 아래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혼부부 매매 대출이란

신혼부부 매매 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을 하는 대출로 신용집을 구입하기 어려운 신혼 부부에게 주택 구입 자금을 대출해주는 상품 입니다.

상품종류로는 신혼부부전용 구입자금과 한국주택금융공사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주택도시기금 디딤돌대출 등이 있습니다.


신혼부부 매매 대출 자격조건

대출을 받기 위해서 자격조건이 갖춰줘야 합니다. 우선 주택 매매 계약을 체결한 분에 한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세대주를 포함해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이어야 하고 부부합산 총 연소득 7천만원 이하, 순자산 가액 4억 5천 8백만원 이하 여야 합니다.

혼인기간은 7년이내 또는 3개월 이내의 예비 신혼부부면 되고 이전에 주택을 구입했었다면 신청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신청 할 수 있는 주택의 전용면적은 85m² 이하, 비수도권인 읍, 면 지역은 100m²이하 입니다.


신혼부부 매매 대출 금리 안내

  • 대출한도 : 최대 3억 1천만원
  • 대출금리 : 연 1.7%~
  • 대출기간 : 최대 30년

대출한도가 3억 1천만원의 경우 2자녀 이상 일 경우이며, 만약 자녀가 없다면 최대 2억 7천까지 한도가 나오게 됩니다.

대출금은 주택가격의 70%까지 나오고 연소득에 따라서 60%까지 한도 제한 적용이 될 수가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소 연 1.7%가 적용이 되는데 신혼부부 합산 소득수준과 대출 기간에 따라서 금리가 다르게 적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조회를 해보시거나 은행을 통해 상담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혼부부 매매 대출 신청방법

신혼부부 매매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주택도시기금은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 등에 접속해서 검색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 후 공동인증서를 통해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는 기금 수탁은행인 시중 은행 방문을 해서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신청 할 때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소득금액 증명원 등을 갖고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구분고객센터사이트
우리은행1599-0800바로가기
국민은행1599-1771바로가기
IBK 기업은행1566-2566바로가기
농협1588-2100바로가기
신한은행1599-8000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