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팩스 비밀번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팩스 비밀번호 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팩스 비밀번호 1

대출을 받으려 할 때, 필요한 서류 중 신분증과 같이 기본적으로 요구 되는 서류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입니다. 이 서류를 통해 현재 내 수입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발급 받기 위해서 총 3가지 방법이 있으며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이 서류를 통해서 건강보험의 취득 혹은 상실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은 크게 직장 가입자와 지역 가입자로 나눠지게 됩니다. 직장을 다니고 있다면 자동으로 직장 가입자로 분류가 되며, 퇴사를 하게 된다면 입사 전까지 지역 가입자로 분류가 됩니다.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할 때, 직장 유무가 중요하기 때문에 요구 하게 됩니다. 이때 아래 방법을 따라해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무인발급기)

만약 가까운 곳에 무인발급기가 있거나 출력 할 상황이 안되시는 분들은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 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팩스 비밀번호 2
클릭시 확대됨

무인발급기 위치는 정부24 홈페이지 고객센터 > 서비스 지원 > 무인 미원 발급 안내 메뉴를 누르게 되면 지역별 무인발급기 있는 곳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검색이 번거롭다면 아래 링크로 접속을 하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팩스)

본 서류를 발급하기 위해서 건강보험공단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각 지역마다 지사가 있지만 위치상 먼 곳에 계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팩스나 인터넷을 통해 발급 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팩스로 받기 위해서 고객센터(1577-1000)로 전화를 하신 다음 상담원 연결을 해서 받고자 하는 팩스번호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이때 본인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번호를 요구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인터넷)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 받는 것이 귀찮다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검색사이트를 통해 접속 할 수 있고, 번거롭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 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팩스 비밀번호 3
클릭시 확대됨

접속을 한 다음 방문자별 맞춤 메뉴를 보시면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이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팩스 비밀번호 4
클릭시 확대됨

클릭하면 자격득실확인서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조회조건을 넣고 조회를 누르시면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만약 두 인증서가 없다면 아래 내용을 따라 네이버 간편인증서를 발급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팩스 비밀번호 5
클릭시 확대됨

로그인에 성공하면 프린트발급 혹은 팩스전송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모바일)

PC를 이용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모바일을 통해서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공동인증서가 없다면 발급 받을 수가 없었지만 지금은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 할 수 있게 됨으로 언제 어디서든 발급 받으실 수 있게 됐습니다.

앱스토어구글플레이를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앱을 설치해 주세요.

설치한 다음 간편인증 혹은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 주세요. 그리고 민원 여기요 메뉴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클릭해 주세요.

클릭한 다음 조회를 한 다음 PDF 파일 다운로드 받으시면 발급이 완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