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무료 학위취득 안내

오늘은 정부지원 무료 학위취득 안내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많은 청년들이 취업을 시도했다가 포기를 하는 경우들이 많이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반면 본인 스펙을 늘려가면서 취업 성공에 도전을 하고 있는 청년들도 많이 있습니다.

정부지원 무료 학위취득 안내 1

혹은 이미 취업에 성공했지만 보다 나은 삶을 위해서 스펙을 쌓고 더 좋은 직장으로 이직하기 위해서 공부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실제로 고졸에서 대졸이 된다면 지원 할 수 있는 회사들은 대폭 늘어나게 됩니다.

그런 분들에게 오늘 알려드리는 정부지원 무료 학위취득 정보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3월부터 일반 대학도 온라인 석사 학위과정이 운영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학력이 고졸인 분들도 학점은행제나 독학사 등을 통해서 학사 및 석사 학위까지 취득 할 수가 있게 됐습니다.

만약 학력에 대한 열등감을 갖고 있는 분들이나 나이와 상관없이 공부에 뜻이 있는 분들은 정부지원을 통해 학위를 취득 할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식재산학사 온라인 취득 안내

지식재산학사는 특허청 산하에 있는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운영을 하는 학점은행제 과정 입니다.

주로 특허출원이나 등록을 통해 지식재산권을 갖게 됩니다.

대표적인 지식재산권은 음악 저작권을 예로 들수가 있습니다.

지식재산학이란 산업 전반적으로 지식재산의 범위가 넓고, 중요하며 법과 관련된 과목을 많이 공부해야 하는 분야 입니다.

본 학점은행제를 통해 공부를 하고 학사취득을 하게 되면 일반 기업체를 비롯해서 연구소나 특허법인, 특허청, 방송사, 음반, 출판 산업 등 각종 분야에서 지식재산 전담 업무를 하게 됩니다.

또, 지식재산학 학점은행 사이트 내에서 채용정보를 통해 어떤 회사들로 취업 할 수 있는지 볼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식재산학사 학점은행제 과정을 통해 국민들에게 개방하고 대중화해서 지식 재산 인력을 양성하려는 목적으로 무료 학점은행제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지원 안내

  • 모집기간 : 2022. 2. 14(월)~ 2022. 2. 25(금) 15시까지
  • 수강정원 1만명에서 22년도 1.1만명(천명 증원)
  • 고등학교를 졸업한 분이라면 모두 참여 가능
  • 일정 학점을 이수한 경우, ‘지식재산학사’ 학위를 수여
    ※ 학사 취득에 필요한 지식재산 전공 최소학점
    4년제 대졸 48학점, 고졸ㆍ전문대졸 (60학점 + 교양 30학점 + 일반선택 50학점)

학점은행제 지원 대상자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분이라면 누구나 다 참여 할 수가 있습니다. 일정 학점을 이수한 분은 지식재산학사 학위를 수여 받을 수가 있으며 25일 마감하게 됩니다.

4년제 대졸인 분들은 48학점을 채우면 되며, 고졸이나 전문대졸의 경우 총 140학점을 이수해야지만 합니다.

다른 곳에서 80학점을 채워야 하기 때문에 무료가 아니라고 생각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남은 80학점은 다행히 정부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학점은행제도 사이트를 통해서 채울 수가 있습니다.

물론 어렵겠지만 학사를 취득하게 된다면 학력이 대졸로 되면서 학력미달로 지원하지 못했던 회사에 지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지식재산학사 과정에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학점은행제도란?

학점은행제도라고 들어보신 분들 많을 겁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교를 가지 않아도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을 통해 공부를 해서 학점을 딸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누적된 학점을 통해서 학위취득이 가능한 제도 입니다.

학점은행제도는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를 한 뒤 학위를 취득 할 수 있어서 여건상 대학 진학이 어려운 분들에겐 또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학점은행제도의 학점을 따기 위해서 별도의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도 대학교를 다니는 것보단 80% 비용을 아낄 수가 있지만 1학점당 4~ 5만원정도 들어가는 것이 기본 입니다.

3학점을 채우게 된다면 10만원이 넘어가게 됩니다.

다행히 정부지원을 통해서 무료로 학점 취득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활용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mooc 학점은행제

k-mooc은 한국형 온라인공개강좌 서비스이며,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다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이곳을 통해서 일반대학교의 수준 높은 강의를 무료로 수강 할 수 있는 강의 사이트 입니다.

이 안에 있는 강좌들 중 학점으로 인정 받을 수 있게 학점은행제도와 연계되는 강좌들도 있습니다.

k-mooc 사이트 > 강좌찾기 > 학점은행과정을 선택하게 되면 학점은행제 학습과정에 대해 전체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 곳을 통해 강의를 듣게 된다면 학점을 인정받을 수가 있고, 일부 대학의 경우에는 타 대학 강의도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

k-mooc 말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무료 학점은행제 강의 있으니 학점을 채워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곳 입니다.

현재 4분기 학습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을 받고 있는 상태 입니다. 10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니 원하신다면 서두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곳을 통해서 들을 수 있는 과목은 주로 컴퓨터 공학이나 기계공학 등의 공대위주의 25개 과목으로 구성되어져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과목을 살펴보신 후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