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어서 대우받는 10가지 방법

살아가면서 많이 느끼는 것 중 하나가 나이가 들었다고 해서 다 어른이 아니라는 것 입니다.

나이 들어서 대우받는 10가지 방법 1

나이가 들었다고 해서 대접을 받을 수 있는 시대는 이미 지나갔습니다. 대접을 받고 싶다면 대접 받을만한 사람이 되어야지 대우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 이 글에서 어떻게 살아가야지 나이 들어서 대우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모가꾸기

미혼이 었을 때 외모를 잘 가꾸던 사람도 결혼을 하고 나이가 들면서 외모가꾸기를 포기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가정과 육아, 직장생활에 치이게 되면서 외모 가꿀 시간이 없게 된 것 입니다. 이럴 때는 최소화를 시켜서라도 외모를 가꿔줘야 합니다.

면도는 항상하고, 두발은 항상 단정하게~ 옷은 본인과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깔끔하게 입고 다니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배가 나오지 않게 간식과 야식을 끊고 몸 관리를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정돈을 깔끔하게 해놓는 분들을 보면 좋은 인상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정리정돈을 잘한다는 것은 그만큼 본인이 깔끔하다는 것을 외적으로 어필을 하는 것이기 때문 입니다.

친구나 지인의 집에 초대 받아서 갔을 때, 정리정돈이 잘 된 것을 보면 대단하게 보여지지만 반대로 어질러진 집을 보게 되면 “얘가 그럼 그렇지” 라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시 정리정돈을 잘해놓고 깔끔하게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사회활동

여성분들과 다르게 남성분들은 이렇다 할 취미생활을 갖고 있는 분들이 없습니다. 늘 가정과 회사 일에만 신경을 쓰다보니 갖고 있던 취미생활도 잊어버리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어느정도 여유가 되신다면 적당한 취미활동이나 동호회 활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 삶의 활력이 생기게 되면서 스트레스가 해소되면서 일도 잘 풀리게 됩니다.

그리고 넓은 인맥을 갖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주변인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가 있습니다.

대화는 늘 경청자세로

나이가 들수록 입은 닫고, 지갑을 열라는 말이 있습니다.

동갑을 만나게 된다면 상관없지만 나이 어린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면 그들이 듣고 싶지 않은 조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행동은 여성분들보다 남성분들이 많이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남성들은 문제 해결에 집중이 되어져 있기에 어떠한 문제를 듣게 된다면 해결해주려하는 본능이 강합니다.

상대방은 본인의 얘기를 들어줬으면 하는 생각이 큰데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대화시 말보단 경청을 해주는 것이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데 큰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늘 배우는 자세로

새로운 학문이나 기술 혹은 지금 하는 일과 관련된 분야가 있다면 끊임없이 공부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뇌는 쓰면 쓸수록 늘어나며 공부를 통해 더욱더 깊은 지식을 쌓을 수가 있게 됩니다. 그리고 늘 책을 가까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을 감고 노년에 집에서 책읽고 있는 본인을 떠올려 보세요. 어떠신가요?

전 떠올려봤는데 뭔가 지적이고 멋스러움이 보였집니다.

늘 도전하는 자세로

살아가면서 많은 것들을 포기하고, 체념하고 살아가게 됩니다. 포기하는 것과 체념하는 것도 습관이 되어버리면 어떤 이벤트가 발생하면 포기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일을 마주했을 때 큰 손해를 보지 않는 선에서 도전을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청춘의 뜻에 나이는 들어가 있지 않다고 합니다.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을 하신다면 청춘이신 겁니다.

항상 겸손한 자세로

얼마 살지 않은 인생이지만 지금까지 겪은 삶을 돌아보면 절대 1등도 없고, 절대 꼴등도 없다는 것 입니다.

사람 인생은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는 것이고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노력을 하면서 준비를 하는 것 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도전을 하는 사람한테는 꿈과 같은 기회가 찾아와 성장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언젠가 나보다 높은 위치에 있던 사람과 대등하게 되거나 더 좋은 자리에 위치 할 수가 있게 됩니다.

혹은 나보다 낮은 위치에 있던 사람이 나와 대등한 위치로 올라올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늘 겸손한 자세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보단 행동하는 자세로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 파악을 하는 방법 중 제일 좋은 방법은 상대방의 말과 행동을 관찰하는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말이 앞서고 행동으로 이어지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는 습관이 되어버리고 말만 앞서는 사람이 되어 버립니다.

하지만 말보다 먼저 행동으로 보여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어디서든 대우를 받게 됩니다.

남이 안되면 나도 안되는 자세로

이걸 흔히 ‘내로남불’이라고 합니다. “나는 되지만 너는 안돼.” 이걸 두고 독재 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내 주변 지인들, 친구들 혹은 모든 인간관계는 수평관계이지 수직관계가 아닙니다. 내로남불이 허용되는 관계는 수직관계 일 때 입니다.

시간이 흐른 뒤 대우를 받고 싶다면 내로남불은 빠른 시일에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긍정적인 자세로

사회적으로 성공하신 분들이 늘 얘기하는 것이 바로 “긍정적인 생각”, “긍정적인 말” 입니다.

간단하게 생각과 말이라고 생각을 할 수가 있지만 결코 간단한 것이 아닙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통해 부정적인 말을 하게 됩니다. 이런 것들은 새로운 것에 도전을 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더 깊게는 아무런 것도 못하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긍정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말을 생활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