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주정차 알림 조회 과태료 벌점

오늘은 불법주정차 알림 조회 과태료 벌점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불법주정차 알림 조회 과태료 벌점 1

3월부터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위반에 대해서 집중단속을 하기로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서 등하교시 픽업을 하는 부모님들의 우려가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어린 자녀나 코로나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되는 분들은 자차를 이용해서 등하교를 해줄텐데 학교 주변은 어린이보호구역이기 때문에 주정차 자체가 안됩니다.

이를 어기게 된다면 그에 따른 처분을 받게 됩니다. 처분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행히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를 신청하게 된다면 cctv에 찍히기 전에 미리 피할 수가 있습니다. 아직 신청을 안하신 분들이 있기에 안내해드리려 합니다.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신청방법은?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는 PC 혹은 모바일 두 기기를 이용해서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시범서비스를 진행한 다음 효과가 입증이 되자 각 지자체가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PC를 통한 신청방법

검색사이트를 통해서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를 검색하게 되면 위즈샷이라는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선택하게 되면 바로 지역별 온라인신청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불법주정차 알림 조회 과태료 벌점 2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지역별 온라인신청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해당하는 지역을 선택하신 다음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을 통한 신청방법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간 뒤,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노란색 바탕의 아이콘이 있는 어플이 확인 되실 겁니다.

불법주정차 알림 조회 과태료 벌점 3

설치를 한 다음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지역선택하기 > 본인 지역을 선택해주세요~

지역을 선택한 다음 약관에 동의를 해주세요. 그리고 차량번호, 성함, 폰번호, 자동방지번호를 넣고, 본인인증을 마치게 되면 신청이 끝나게 됩니다.

매우 간단해서 5분이면 끝이 나게 될 겁니다.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제외 대상은?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는 누구나 다 받을 수가 있는 서비스 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 제외가 되는 대상이 있습니다.

알림서비스 제외 대상자

  • 대각선 주차, 이중주차, 교차로 주차, 횡단보도 주차, 인도주차, 안전지대, 버스정류장 주차 등등 제외
  • 수기 단속의 경우
  • 범죄 및 상습체납 차량
  • 시내버스, 마을버스
  • 경찰서, 소방서
  •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로 단속잡힌 차량

위와 같은 상황으로 인해서 단속이 된 경우에는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를 통해 문자가 오지 않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본 서비스는 1개의 스마트폰을 여러 차량을 등록 할 수가 있지만, 1대의 차량을 여러 스마트폰 번호를 등록 할 수가 없습니다.

또, 지자체별로 개인정보를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지자체 서비스를 받고 싶다면 별도로 가입해야 합니다.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


같이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