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오늘은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한때 트위터가 유행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1

하지만 페이스북이 등장하자마자 트위터는 빛을 일어갔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트위터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트위터를 이용하다보면 마음에 드는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받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서 다운받지 못한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에 대한 방법을 무료로 공유를 해드리려 합니다.

트위터 동영상 url 보는 방법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하기 전에 동영상 url 보는 방법부터 알아야 합니다.

트위터를 보다가 마음에 드는 동영상이 있는 트윗을 보면 해당 트윗 오른쪽 상단 (…) 메뉴를 누르면 ‘<Embed Tweet>’을 누르면 새창이 뜨게 됩니다.

새로운 트위터창이 뜨면 페이지가 상단과 하단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이때 상단으로 계속 올리면 ‘What would you like to embed?’ 라고 나오면서 밑에 url이 나오게 됩니다.

이 url을 갖고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어플이나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1. 비디오 다운로더 이용하기

비디오 다운로더를 통해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를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에서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트위터 동영상 url을 복사한 다음 비디오 다운로더에 접속을 하면 트위터 비디오 url을 입력하는 곳에 입력하고 다운로드 mp4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됩니다.

2. download twitters video 이용하기(feat.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download twitters video 를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트위터를 접속한 다음 원하는 동영상에서 공유버튼을 누른 다음 링크 복사하기를 눌러주세요.

링크복사하기를 누른 다음 download twitters video를 실행하게 되면 바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나옵니다.

아주 간단하죠?

3. documents by readdle 이용하기(feat. 아이폰)

아이폰을 통해서도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진행 할 때 조금 번거롭습니다. 먼저 앱스토어를 통해 documents by readdle 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documents by readdle 를 설치한 다음 실행하면 하단 오른쪽 메뉴에 보면 사파리 아이콘 모양의 메뉴를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사파리 아이콘 모양을 누른 다음 검색창에 ‘twitter video downloader’를 검색해주세요. 사이트가 열리면 복사한 동영상 url을 입력창에 넣고 다운로드를 누르면 아이폰에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된 동영상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하단 메뉴 중 아래로 향한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이 있을 겁니다.

이걸 누르면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이 리스트로 보여지게 되고, 돋보기 버튼울 느르게 되면 썸네일이 포함된 동영상 파일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동영상 아이콘 밑에 보시면 점세개(…) 메뉴가 보이게 되고 이걸 누른 다음 move를 선택 후 Photos 선택 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move 를 누르면 해당 동영상이 사진첩으로 옮겨진 것을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그럼 이만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