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 자동잠금 해제 비활성화(아이폰 저전력 모드)

오늘은 아이폰 화면 자동잠금 해제 비활성화(아이폰 저전력 모드)에 대한 글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아이패드 자동잠금 설정으로 인해서 불편을 겪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아이폰 화면 자동잠금 해제 비활성화(아이폰 저전력 모드) 1

가장 황당 할 때가 이 기능을 끄기 위해 설정에 들어가서 보면 고정이 되어서 해제가 안될 경우 입니다. 해당 방법을 검색을 통해서 알 수가 있지만 귀찮으니깐 그냥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저도 동일한 불편함을 겪었으며 해당 문제에 대해 해결방법을 찾았고 그 방법을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아이폰 화면 자동잠금 해제 방법

아이폰 화면 자동잠금 해제 비활성화(아이폰 저전력 모드) 2

이 기능을 해제 하기 위해서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자동잠금 을 선택해서 시간을 조절하거나 안함으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화면 자동잠금 해제 하기 위해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 들어갔을 때, 자동잠금 설정이 고정되서 메뉴 안으로 진입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저전력모드가 켜져 있기 때문에 그런 것 입니다. 이것을 비활성화 해주면 자동잠금 해제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저전력모드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는 저전력모드 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가 되면 배터리가 일정량 이상 소모가 됐을 때 일정 기능이 제한이 됩니다.

오랫동안 충전을 할 수 없는 환경에서는 저전력모드를 이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언제든 충전 할 수 있는 곳에서 사용을 하면 상당한 불편함이 따르게 됩니다.

아이폰 저전력모드 단점

  • CPU 60% 성능제한
  •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혹은 끔
  • 일부 시각 효과 제한
  • 홤녀 밝기 25% 제한
  • 자동잠금(30초로 기본 설정됨)
  • 아이클라우드 사진 일시 중단

저전력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CPU 성능이 60%로 저하가 되면서 최신 모델이라도 구형 모델처럼 성능이 떨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동잠금이 30초로 기본설정이 되고 자동잠금 해제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런 아이패드 저전력모드는 배터리가 없거나 충전하기 힘든 곳에서 사용을 해야 할 때만 이용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이폰 저전력모드 해제방법

저전력모드는 배터리 잔량이 20% 이하가 되면 저전력 모드를 켜겠냐는 창이 뜨게 됩니다. 이때 켜놓게 되면 저전력모드로 이용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잊어버리게 되면 기능제한이 된 상태에서 이용을 하다보니 “왜 이렇게 느려졌지?” 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이땐 간단하게 아이패드 저전력모드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화면 자동잠금 해제 비활성화(아이폰 저전력 모드) 3

설정 > 배터리 로 들어가서 활성화 되어져 있는 것을 비활성화시키면 됩니다. 매번 이렇게 저전력모드를 껐다 켰다하는게 귀찮은 분들이 계실 겁니다.

다행히 아이폰 내 자동화 기능을 통해 조건에 해당 될 때 기능을 껐다 켰다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저전력모드 자동화 설정방법

  1. 아이폰에서 단축어 어플 선택 > 개인용 자동화 생성
  2. 배터리 잔량 > 50% 미만으로 내려갈 때 선택 > 다음 선택
  3. 동작 > 저전력 모드 설정 선택
  4. 저전력모드 켬 > 다음 선택
  5. 실행 전에 묻기 > 완료

위 방법을 통해 50% 미만으로 내려 갔을 때 저전력모드 설정을 켤 수 있도록 자동화를 만들었습니다. 동일하게 50%보다 높아졌을 때 저전력모드 설정을 끄도록 만들어두시면 자동화가 완성이 됩니다.


저전력모드 자주하면 배터리 수명에 안좋나요?

저전력모드를 하게 되면 배터리 수명에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실제 11프로를 구입 후 1년동안 저전력모드 자주 쓴 분은 배터리 효율이 99~ 100%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저전력모드를 켜게 되면 CPU 60% 성능제한이 걸리면서 구형 아이폰을 쓰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폰을 오래 쓸 생각이시라면 저전력모드를 자주 사용하시면 좋고, 그렇지 않다면 그냥 편하게 사용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아이폰 화면 자동잠금 해제 비활성화(아이폰 저전력 모드) 4

배터리 확인은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때 아이패드 배터리 교체 시기는 성능 최대치가 80% 이하 일 때 입니다.

80% 이하가 됐을 때, 애플 서비스센터 방문 후 배터리 교체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자동잠금 해제 비활성화(아이폰 저전력 모드) 5

애플케어를 가입했다면 무상으로 교체를 할 수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 기종에 따라 배터리 교체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 후 문제가 있다면 교체를 받으시면 보다 더 오래 사용 할 수가 있으니 고려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애플 서비스센터 방문 하실 예정이면 미리 예약을 할 수 있으니 사전에 예약을 하시고 가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애플서비스센터 온라인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해도 대략 1시간 반에서 2시간정도 소요가 됩니다. 하지만 이것조차 하지 않으면 더욱더 오래 걸릴 수가 있습니다.

아래 애플서비스센터 페이지에 가서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 한 다음 예약을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자동잠금 해제 비활성화(아이폰 저전력 모드) 6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인근 서비스센터 명과 주소, 거리, 예약 가능한 시간 등을 참고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중 원하는 곳을 선택을 하시면 온라인 예약은 끝이 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