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PC 광고 배너 차단 하는 법(모바일)

오늘은 카톡 PC 광고 배너 차단 하는 법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카톡은 국민 메신저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카톡 PC 광고 배너 차단 하는 법 1

지난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서 카톡이 안됨으로 인해 혼란에 빠진 적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는 카카오의 영향력이 엄청 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대화를 할 수가 있어 좋지만 광고로 인해서 눈살이 찌푸려지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런 고충을 겪는 분들이 많다보니 카카오톡 PC 팝업 광고 제거 하는 방법이나 카카오톡 광고 없는 버전들이 인터넷에 따로 공개가 됐습니다.

아래 본문에서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광고 차단 하는 법

이 광고로 인해서 카카오톡이 무료로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불편함을 준다는 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카톡 광고 자리로 인해서 더 보여지는 부분이 적어지기 때문에 광고 차단해서 보다 쾌적하게 이용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톡 광고 차단 하는 법(PC)

카톡 PC 광고 배너 차단 하는 법 2

차단을 진행하기 위해서 윈도우 키 > 메모장을 실행해주세요. 단,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카톡 PC 광고 배너 차단 하는 법 3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한 다음 아래 경로에 들어가서 파일 형식 중 모든 파일로 변경을 해주세요. 그리고 hosts 파일을 열어주세요.

C:\Windows\System32\drivers\etc

간단한 팁으로 직접 위 경로를 찾아가기 보단 주소창에 위 주소를 넣으시면 바로 진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카톡 PC 광고 배너 차단 하는 법 4

hosts 파일을 열면 이렇게 된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내용 중 아래 있는 내용을 공란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127.0.0.1 display.ad.daum.net

내용을 추가했다면 파일 > 저장을 누르시거나 단축키인 ctrl + S를 눌러주시면 저장이 됩니다.

카톡 PC 광고 배너 차단 하는 법 5

저장한 다음 카톡 PC를 보면 이렇게 카카오 비즈니스 배너로 보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수정을 한 hosts 파일은 DNS에서 주소를 받지 않아도 서버의 위치를 찾아주는 파일 입니다.

display.ad.daum.net 는 카카오의 모든 광고는 이 URL을 갖고 있습니다. 그 앞에 있는 127.0.0.1을 넣게 되면 해당 URL을 내 컴퓨터로 인식을 한 다음 파일을 찾지만 광고와 관련이 없는 IP이기 때문에 표시가 되지 않는 것 입니다.

카톡 뿐만 아니라 아래 내용을 추가로 넣게 되면 여러가지 광고를 차단 할 수가 있습니다.

  • 다음 메인 광고와 로그인 아래의 광고
    127.0.0.1 display.ad.daum.net
  • 네이버 메인 광고와 로그인 아래의 광고
    127.0.0.1 nv1.adcreative.naver.net
  • 네이버 메인 광고와 로그인 아래의 광고
    127.0.0.1 nv2.adcreative.naver.net
  • 다음 쇼핑 하우
    127.0.0.1 shopping.daum.net
  • 우측에 있는 쇼핑몰 상품들 이미지 창고
    127.0.0.1 i1.shop.daumcdn.net

위 hosts 파일에 추가로 넣으시면 광고를 차단 할 수가 있습니다. 쇼핑을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좋아하는 분들은 이로 인해서 원하는 정보를 얻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카톡 광고 차단 하는 법(모바일)

모바일 버전에서 차단하는 방법은 폰 안에서 하는 설정과 카카오톡 안에서 설정하는 것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기기 안에서 할 때 안드로이드 버전과 아이폰 버전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아이폰 버전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활성화

안드로이드 버전

  • 설정 > google > 광고 >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 해제
  • 크롬 실행 > 오른쪽 상단 프로필 선택 > google 계정 관리 > 데이터 및 맞춤설정 > 광고 개인 최적화 비활성화

위 방법을 통해서 각 기기별 광고 차단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되셨다면 이제 카카오톡 안에서 광고 비활성화 하는 방법 입니다.

카톡 PC 광고 배너 차단 하는 법 6

카톡을 실행한 다음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개인/보안 > 카카오 알림 채널 추가 및 광고 메시지 수신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카카오알림 채널 추가 및 광고메시지 수신 동의/철회하기를 선택하게 된다면 메시지가 오지 않게 됩니다.

카톡 채널 광고 차단방법

일을 하고 있다가 메세지가 와서 보면 광고 일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짜증이 확 납니다. 이런 카카오톡 채널 광고는 이전 이벤트 했을 때 추가를 해둬서 받게 되는 것 입니다.

카톡 PC 광고 배너 차단 하는 법 7

다행히 카톡 안에서 채널추가한 목록을 한번에 볼 수가 있습니다. 친구목록 > 채널에 들어가면 지금까지 추가 한 채널이 쭉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한 채널에 들어간 다음 오른쪽에 있는 ch+ 를 누른 다음 채널 차단을 하게 되면 앞으로 카톡 채널 광고를 받지 않게 됩니다.

일일이 다 해주기엔 시간이 많이 쓰일 수가 있으니 광고 오는 것만 차단을 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 입니다.

카카오톡 PC 광고제거 github

카톡 PC광고가 싫으신 분들은 github라는 곳에서 만들어서 배포하고 있는 광고없는 버전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톡 PC 광고 배너 차단 하는 법 8

아래 링크를 들어가게 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카톡 PC 광고 배너 차단 하는 법 9

다운로드 받은 다음 setup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누르시면 설치가 됩니다. 설치 후 로그인을 하면 광고없는 PC 카톡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카카오톡 광고 차단 했는데 또 나올 수 있나요?
A. 위에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진행을 하신다면 광고가 나올 확률은 희박 합니다.

Q. 카톡 광고 차단하면 손해가 있을까요?
A. 실생활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을 겁니다. 만약 쇼핑을 좋아한다면 원하는 상품을 검색을 통해 찾을 수 밖에 없게 됩니다.

Q. 카카오톡 광고 차단을 하면 카톡한테 피해를 주는게 아닌가요?
A. 차단을 하는 것은 소비자의 선택 입니다. 이로 인해서 손실이 끼쳐 질 수가 있지만 광고 차단하는 분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큰 손해가 나진 않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Q. 옥션 카톡 채널 광고 차단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옥션 카톡 채널 광고 또한 카톡 친구 목록에서 채널에 들어가신 다음 옥션 채널을 선택하신 다음 알림 차단을 하시면 됩니다.

이에 관련해서 위에 자세히 설명을 해드렸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