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연체 기준 하루 10일 후기

신용카드 연체 기준 하루 10일 후기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연체 기준 하루 10일 후기 1

신용카드가 스마트폰 안에 들어가서 간편결제를 통해 사용 할 수 있게 되면서 현금을 더욱더 사용하지 않게 됐습니다.

신용카드는 정말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결제수단 중 하나 이지만 가장 큰 단점은 내가 얼마를 사용했는지 뚜렷하게 볼 수 없다는 것 입니다.

물론 문자를 통해 누적 사용금액을 볼 수가 있지만 현재 지갑에 남아있는 현금보단 직관적이지 않기 때문에 그에 따른 위기감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이렇게 무분별하게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잔액보다 더 많은 결제대금이 나오게 됩니다. 이 결제대금을 결제일에 내지 못하게 되면 연체가 진행이 됩니다.

연체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연체 기준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연체하게 되면 각 기간에 따라서 다른 문제들이 생기게 됩니다.

신용카드 연체 1일 ~4일

신용카드 대급을 1~ 4일 정도 밀리게 되면 카드사로부터 결제대금을 납부하라는 문자가 오게 됩니다. 이때까지는 이용자가 잊어버렸거나 사정이 있다는 것으로 감안해서 연체내역 등을 다른 금융기관에 공유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문자를 받았을 때 바로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기록도 쌓이게 되면 향후 신용카드 한도 하향이 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연체 5일 이상

4일이 넘어가고 영업일 기준 5일 정도 연체하기 시작하면 불이익이 발생하기 시작 합니다. 연체한 당사자의 연체기록이 다른 카드사한테 공유가 되면서 연체 된 카드 말고 다른 카드들도 정지가 됩니다.

그리고 신용점수도 서서히 떨어지기 시작 합니다. 현재 이 지점까지 오신 분들은 부모님이나 친구, 지인 혹은 대출을 받아서라도 해결하셔야 합니다.

그냥 놔두게 되면 걷잡을 수 없이 큰 문제가 일어나게 됩니다.

신용카드 연체 20일 이상(약 1개월)

신용카드 대금을 연체한 지 한달정도가 된다면 연체한 기록을 전문적으로 채권추심하는 곳으로 이관이 됩니다.

즉, 특별관리를 받게 되는 것 입니다. 이 부서는 채권추심을 전문으로 하는 부서이며 이전 추심과는 다른 강도로 진행이 됩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말로 집까지 찾아온다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법을 지키는 선에서 강력하게 추심이 들어오게 되면 정신적으로 힘들어지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 고객 상황에 따라서 법적 조치에 들어 갈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연체 90일(약 3개월)

연체를 90일, 약 3개월을 유지하게 된다면 채무불이행자, 즉 신용불량자가 됩니다. 이로 인해서 기본적인 금융거래를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법적 조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카드사가 결제대금 대신해서 갖고 갈 수 있는 모든 것들을 가압류 및 가처분시키며, 고객 명의로 된 예금이나 보험, 부동산, 자동차 등을 압수처리 될 수 있습니다.

이 상태까지 왔을 때 완납을 하는 분들이 있는데 완납을 해도 모든 것이 다 정상화되지 않습니다. 신용점수는 한번 떨어지게 되면 다시 복구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신용점수가 떨어지게 되면 대출 받을 때 높은 금리에 낮은 한도로 대출 받게 됩니다. 미래에 목돈을 쓸 때 문제가 되기 때문에 무조건 신용카드 연체는 빨리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연체 해결방법

만약 신용카드 대금 연체를 했다면 해결해야 합니다. 하지만 해결방법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순서대로 알려드릴테니 이 중 선택을 하셔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대출받기

카드 연체를 해결 할 수 있는 가장 빠른 길 입니다. 학생이나 무직자, 주부라도 각 은행 비상금대출로 한 300만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신용점수가 많이 떨어지신 분들은 비상금대출이 아닌 정부지원대출을 통해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볼빙 서비스 활용하기

만약 대출이 안된다면 신용카드 서비스 중 리볼빙이나 일시불 할부전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리볼빙은 결제해야 할 금액 중 일부를 다음달로 넘겨서 결제하는 방식 입니다. 이때 리볼빙 비율을 조정 할 수 있습니다.

일시불 할부 전환서비스는 일시불로 결제한 건을 할부로 전환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이로 인해 신용카드 결제대금 부담을 줄 일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자체가 추후 경제 상황을 더욱 악화시켜주지만 연체를 하는 것보단 낫습니다. 단, 서비스를 이용한 다음 최대한 신용카드 대금을 줄인 다음 서비스 해제하셔야 합니다.

리볼빙이 어떤 것인지 여기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겠습니다.

채무조정제도 활용하기

채권추심이나 통장압류로 인해서 힘들어하는 채무자들이 마지막으로 선택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공적으로 생긴 채무는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을 통해 신청 할 수 있고, 사적으로 생긴 채무는 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 연체전 채무조정 등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상담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