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매트리스 고르는 방법 수명

침대 매트리스 고르는 방법 수명에 대한 알게 된 정보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침대 매트리스 고르는 방법 수명 1

이사를 하거나 독립을 하게 되면 침대를 바꾸거나 매트리스를 바꾸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매트리스 수명이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부분이 푹 꺼지게 되면서 잠을 잘 때 올바른 자세를 잡아주지 못하면서 체형을 변형시키기 때문에 바꿔줘야 합니다.

침대 매트리스 고르는 방법과 수명에 대해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침대 매트리스 수명

침대 매트리스 고르는 방법 수명 2

각 매트리스마다 수명이 정해져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8년 주기로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라텍스 매트리스는 반영구적이라 하시는데 실제로 약 20년이고 이후에는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약 10년, 독립스프링으로 되어져 있는 매트리스는 약 8~ 10년 정도 입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신호를 낸다면 바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침대 매트리스 교체신호

침대 매트리스 고르는 방법 수명 3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경우

매트리스는 집안에 있는 가정용품 중 집먼지진드기를 가장 많이 품고 있습니다. 이는 시간에 흐름에 따라서 빠르게 증식을 하게 됩니다.

증식을 한 먼지 진드기나 곰팡이들로 인해서 알러지가 일어나거나 천식이 발생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이와 같은 알러지 증상이 나타난다면ㄷ 매트리스 교체를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수면 후 등, 허리, 어깨, 목 등 통증

매트리스 위에 깔아놓은 요를 걷거나 이불을 걷은 다음 보시면 한쪽이 푹 꺼진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어져 있다면 매트리스 수명이 거의다 했다는 신호 입니다.

매트리스 안에 있는 스프링이 지지력을 잃게 되면서 변형이 된 것 입니다. 이를 계속 사용하게 된다면 목이나 어깨, 등, 허리에 통증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매트리스 비용이 비싸지만 병을 얻는 것보다 훨씬 나을 겁니다.

스프링에서 소리가 날 때

매트리스는 본넬스프링과 독립스프링 매트리스로 구분이 됩니다. 본넬스프링은 매트리스 전체가 연결이 된 것이고, 독립스프링의 경우 분리가 되어져 있는 형태 입니다.

매트리스를 사용하면서 스프링이 마모가 되면서 소리가 나게 되는 것 입니다. 잘 때도 소리가 날 수가 있기 때문에 수면의 질이 낮아질 수가 있습니다.

매트리스에서 부스러기가 떨어질 때

겨울철에 매트리스 위에 전기장판을 깔고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때 라텍스 매트리스라면 이를 통해서 경화작용이 일어나서 부스러기가 떨어질 수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호흡기 질환이 발생 될 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침대 매트리스 고르는 방법

침대 매트리스 고르는 방법 수명 4

좋은 매트리스라는 것은 본인의 수면습관에 맞춰서 고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천장을 바라보고 정자세로 잔다면 폼 매트리스가 좋고, 자세를 자주 바꾼다면 팔이 베기지 않도록 부드러운 라텍스가 좋습니다.

엎드려서 자는 습관이 있다면 파묻혀서 잘 때도 호흡곤란을 일으키지 않을 수 있는 단단한 매트리스가 좋습니다.

보통 매트리스의 수명은 7~ 10년이고, 길면 15~ 20년까지 가게 됩니다. 한번 사게 되면 오래 쓰기 때문에 AS나 보증기간을 잘 살펴보면서 긴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