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P 결제내역조회 자동과금 정기과금 확인

KCP 결제내역조회 자동과금 정기과금 확인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CP 결제내역조회 자동과금 정기과금 확인 1

일하던 중 갑자기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결제 됐다는 알림이 뜨면 깜짝 놀라게 됩니다. 결제한 내역이 없는데, 결제 문자가 왔고 확인을 해보면 보이스피싱은 아닙니다.

도대체 어디서 결제를 한 것인지 확인이 되지 않으니 일이 손에 잡히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간단한 방법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점이름이 NHN 한국 사이버 결제??

문자나 카카오톡을 통해 기억나지 않는 결제 문자가 오게 되면 신용카드 사이트를 통해 결제 내역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점에 무슨 상점이 나오지 않고 ‘NHN 한국 사이버 결제’ 라는 명칭을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뜨는 경우는 주로 자동과금 혹은 정기과금으로 결제 된 내역이며, KCP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밖에 없습니다.

KCP는 회사는 PG 결제대행사 입니다. 주로 신용카드사나 은행, 통신사, 가맹점 사이에서 신용카드 결제나 지불을 대행하면서 결제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업체 입니다.

KCP 접속하기 전에 신용카드 결제내역에서 나왔던 승인번호를 따로 메모를 해두거나 그 창을 닫지 말고 놔두셔야 합니다.


KCP 결제내역조회 방법

결제내역 조회하기 위해서 KCP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검색사이트인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에 KCP를 입력한 다음 검색하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이 번거로운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아래 링크를 마련해두었습니다.

KCP 결제내역조회 자동과금 정기과금 확인 2
클릭시 확대됨

접속을 했다면 결제내역조회 메뉴를 선택하거나 중간에 있는 메뉴 중 거래내역조회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KCP 결제내역조회 자동과금 정기과금 확인 3
클릭시 확대됨

페이지가 이동을 한다면 결제내역 조회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페이지가 출력이 됩니다. 결제수단선택을 보시면 신용카드와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 ARS, 모모캐쉬, 도서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문화상품권, 스마트문상(게임문화), 틴캐시, 에그머니(GT카드), OK캐쉬백 등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 중에 본인이 결제한 수단을 선택을 해주세요.

그리고 결제정보 입력란에 결제문자가 왔던 카드번호와 승인번호, 결제내금액, 거래일자 등 정확하게 입력을 해주세요.

만약 승인번호를 알 수가 없다면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또는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승인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KCP 결제내역조회 자동과금 정기과금 확인 4
클릭시 확대됨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누르게 되면 결제내역 조회가 나옵니다. 결제내역 입력정보 아래 조회결과를 보시면 상점명과 연락처, 결제상태, 거래일자, 거래금액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결제내역이 조회되면 다행이지만 만약 조회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1544-8867)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월~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