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류방지통장 해지방법 최저생계비

압류방지통장 해지방법 최저생계비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압류방지통장 해지방법 최저생계비 1

사업을 하거나 대출까지 받아서 투자했다가 실패하게 되면 해결 하기 힘든 채무가 발생하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연체하게 되면 채권자들이 법적 조치를 하게 되면서 연체한 분의 재산을 강제 집행하게 됩니다.

그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이 통장 압류 입니다. 월급이나 수입이 발생하게 되면 바로 통장으로 입금이 되기 때문에 압류를 하게 되는 것 입니다.

통장 압류가 되면 경제활동은 못한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장 압류 직전까지 몰린 분들은 인터넷을 통해 압류가 안되는 통장을 찾고 계실 겁니다.

어떻게 하면 만들 수 있는지 아래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압류 안되는 은행은?

압류 진행이 안되는 은행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어떤 은행이라도 결국엔 압류를 당하게 됩니다. 하지만 최대한 압류를 막을 수 있는 은행은 존재 합니다.

1금융권

1금융권의 경우, 시중에서 볼 수 있는 국민은행이나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 우리은행, 산업은행, 씨티은행 등을 말합니다.

이런 은행들은 압류방지가 절대 되지 않습니다. 압류가 들어온다면 무조건 진행이 됩니다.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등이 인터넷 전문은행 입니다. 1금융권보다 압류가 될 확률이 적다고 하지만 압류가 될 가능성이 높은 통장 입니다.

2금융권

2금융권의 경우, 압류 안되는 은행 중 꼽히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나 수협, 신협, 단위농협 등도 2금융권으로 각 독립적인 법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에 있는 새마을금고와 경기도에 있는 새마을금고는 전혀 다른 곳이기 때문에 업무협조가 이루어지기 힘듭니다.

이런 구조이기 때문에 채권자들이 각 은행에 압류를 걸기 위해 많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잘 건드리지 않는 곳 입니다.

압류를 피하고 싶다면 2금융권의 계좌를 개설하거나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등의 비대면 계좌를 개설해서 이용을 하시면 피할 수 있습니다.


압류방지통장은 있다.

압류대상이지만 압류가 이루어지지 못하는 통장이 있습니다. 이런 통장은 총 4가지 입니다.

  • 연급수금자용 국민연금 안심통장
  • 복지급여 지급되는 행복지킴이 통장
  • 실업급여 지킴이 통장
  • 공무원 연금 평생 안심통장

위 4가지 통장의 경우, 압류가 이루어지지 못하는 통장 입니다. 위 대상자에 속하는 분들은 개설한 다음 이용을 하신다면 압류가 진행되더라도 위 통장을 건드리지 못하게 됩니다.

또, 2021년 기준으로 최저 생계비는 압류가 되지 않습니다. 설정된 최저 생계비는 185만원 미만 입니다. 월급이 185만원 이상이라면 회사에 얘기를 해서 통장 두개로 나눠서 185만원 미만으로 입금을 하면 압류를 피할 수 있습니다.


통장 압류 해지방법은?

통장압류에 걸렸다면 푸는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현재 갖고 있는 채무를 다 해결하는 것 입니다.

이 채무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것 입니다. 개인회생제도 라는 것은 최저 생계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소득을 3~ 5년정도 일정기간을 두고 갚고 남은 원리금에 대해 탕감을 받을 수 있는 제도 입니다.

또, 개인회생을 신청한 다음 금지명령이나 개시결정을 통해 채권자들한테 추심이나 압류를 못하도록 금지 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한 다음 인가결정을 받게 된다면 압류를 풀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은 대략적으로 6~ 10개월 정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막대한 채무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분들은 아래 무료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