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한도계좌 해제 이체한도

케이뱅크 한도계좌 해제 이체한도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한도계좌 해제 이체한도 1

케이뱅크는 카카오뱅크와 같이 우리나라에 처음 만들어진 지점이없는 인터넷 전문은행 입니다. 출시 할 때 많이 이름이 노출이 됐지만 카카오뱅크에 가려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금리 높은 예금 상품을 내놓으면서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게 됐습니다. 이때 비대면 계좌개설하면서 한도계좌 설정이 된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한도계좌에 걸리면 일정금액 이상 이체시, 한도초과로 인해 이체가 안된다는 오류창을 만나게 됩니다. 본문에서 한도계좌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한도계좌

한도계좌는 케이뱅크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나라에 있는 모든 은행에서 비대면계좌를 개설하게 되면 한도계좌로 설정이 됩니다.

처음 제도가 도입 됐을 때 많은 고객들이 불평을 호소했습니다. 하지만 이 제도는 갈수록 늘어나는 대포통장과 보이스피싱 사기로 인해서 만들어지게 된 것이기 때문에 불편을 감수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한도계좌로 설정이 되어져 있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해제해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한도계좌 해제하는 방법

케이뱅크 한도계좌 해제하기 위해서 케이뱅크 어플을 이용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한도계좌 해제 이체한도 2
클릭시 확대됨

케이뱅크를 설치한 다음 확인해 보시면 이렇게 한도계좌 라고 계좌 옆에 나오게 됩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MY메뉴를 누르면 각종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이 중 한도계좌 풀기를 선택해 주세요.

한도계좌 풀기 페이지가 노출이 될 겁니다. 여기서 서류제출 없이 공공마이데이터 이용하기, 사진으로 증빙서류 제출하기, 공동인증서로 인증하기 등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서류제출 없이 공공마이데이터 이용하기

공공마이데이터는 행정안전부에서 만든 시스템으로 정부나 공공기관에서 내 정보를 조회 할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 입니다.

공공마이데이터에 가입을 해두셨다면 별도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이 기능을 통해서 한도계좌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증빙서류 제출하기

공공마이데이터를 신청하지 않았다면 케이뱅크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서류를 제출한 다음 심사를 통해 한도제한이 풀리게 됩니다. 심사기간은 평일 기준으로 최대 3일 정도 걸리게 됩니다.

최근 발급한 서류만 되며 이전에 발급한 서류라면 발급기한이 최근 3개월 이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로 인증하기

건강보험에 가입이 된 직장인 일 경우에는 별도 서류를 제출하지 않더라도 공동인증서를 통해 재직 정보를 확인 후 한도계좌 제한을 풀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iOS
바로가기바로가기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감독 일정 명단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2023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TOP5 링크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팁 6가지 중 40점 올리는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