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반품 방법 기간 불가 사유

쿠팡 반품 방법 기간 불가 사유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반품 방법 기간 불가 사유 1

쿠팡에 등록된 상품들이 기존 쇼핑몰보다 비싸지만 배송이 빠르다는 장점 때문에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막상 물건을 받아봤을 때, 마음에 들지 않는 단순변심 반품이 발생하기 마련 입니다. 반품 할 때 기간은 어떻게 되며, 불가 사유는 어떤 것이 있는지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반품기간

쿠팡 반품 사유는 크게 두가지로 나눠지게 됩니다. 구매자 단순 변심이거나 물품 하자로 인한 판매자 귀책 사유 입니다.

각 사항에 따라 기간이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구매자 단순 변심

기본적인 판매자 배송 상품은 배송 완료가 된 다음 7일 이내 반품하시면 됩니다. 로켓배송은 배송완료 후 30일 이내, 로켓 모바일 상품은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반품하시면 됩니다.

단순변심 반품인 경우, 5000원의 반품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판매자 귀책 사유

물건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문제를 발견한 날로부터 30일 이내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오배송이나 불량 등 판매자 잘못 인 경우 반품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쿠팡 반품시, 분쟁 방지방법

쿠팡 반품을 진행 할 때 판매자와 고객과 분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상품을 받았을 때, 오배송이었고 반품을 보냈는데 판매자는 오배송이 아니라고 주장을 한다면 분쟁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배송 및 파손 된 상품을 받은 고객은 사진촬영을 해둬야 합니다. 그리고 판매자에게 전화 및 문자로 반품에 대한 의사를 밝히고 증거 사진을 보내주셔야 추후 분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만약 판매자와 통화시 분쟁 조정이 안된다면 쿠팡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시면 중간에서 조율을 해줌으로 인해 원만하게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쿠팡 고객센터 : 1577-7011

쿠팡 반품방법

위 사유로 인해서 반품을 원할 경우, 쿠팡 사이트나 모바일 어플(안드로이드/아이폰)을 통해서 반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반품 경로는 똑같습니다.

쿠팡에 접속한 다음 마이쿠팡 > 주문목록 > 반품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때 반품 사유가 판매자 귀책인지 구매자 단순 변심인지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에 따라 반품배송비가 결정이 됩니다.

반품을 보낸 다음 판매자가 상품을 받은 다음 문제가 없으면 환불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아래 사유로 인해서 반품 불가가 될 수 있습니다.


쿠팡 반품 불가 사유

반품을 보냈다고 해서 무조건 다 환불처리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판매자가 상품을 확인했을 때 문제가 있거나 반품기간을 넘겼을 경우 등을 통해 반품이 안될 수 있습니다.

반품 불가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공통사항

기본적으로 단순변심 반품은 상품 받고 7일이 초과하면 반품이 불가능하며, 주문제작 상품은 제작이 시작된 이후 취소가 불가능하며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이 안됩니다.

세트 상품의 경우 구성품 분실, 고장, 오염이 된 경우 불가능합니다.

의류 및 잡화, 수입 명품, 계절상품, 식품, 화장품 류

상품에 달려져 있는 택을 제거하거나 라벨, 포장박스 등이 훼손 됐을 때 반품 불가능 합니다.

가전제품 및 전자제품

본품박스를 개봉하거나 훼손 한 경우, 설치 후 사용한 경우, 디스플레이가 있는 상품의 전원을 켠 경우, 상품에 있는 시리얼 넘버를 유출 한 경우, 홀로그램 등 훼손 한 경우는 반품이 불가능 합니다.

간혹 상품을 본 다음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는 것인데 뜯었다고 반품을 안해주면 어떻게 하냐 라고 할 수 있지만 정해진 기준이 있기 때문에 반품이 불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