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스마일클럽 혜택 연회비 환불 해지

지마켓 스마일클럽 혜택 연회비 해지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마켓 스마일클럽 혜택 연회비 환불 해지 1

스마일클럽은 지마켓과 옥션, ssg에서 같이 진행을 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 입니다. 연회비 3만원을 결제하게 되면 바로 3만 5천점의 사어비 머니인 스마일캐시 포인트를 지급해 줍니다.

가입만으로 5천원 이득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기 때문에 인터넷 쇼핑을 즐기는 분들 많이 가입하셔서 이용을 하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사용하면서 큰 이득이 없다 생각이 드시거나 심경의 변화로 인해 해지를 하려 할 때, 문제가 생기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 연회비 환불 받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 방법

지마켓 스마일클럽 가입을 한 다음 해지를 하려고 하면 ‘연회비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됨으로 인해 스마일클럽 해지가 불가 합니다.’ 라는 경고창이 뜨게 됩니다.

이 경고창으로 인해 고객센터 전화를 하는 분들이 있는데, 아래 방법을 따라하시면 전화하지 않고 바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하기 위해 지마켓 어플을 실행해 주세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마켓 어플에 접속을 했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사람모양(마이페이지)를 눌러주세요. 마이페이지에 들어가면 스마일클럽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마켓 스마일클럽 혜택 연회비 환불 해지 2
클릭시 확대됨

스마일클럽에 들어간 다음 스마일클럽 해지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해지 메뉴에 들어가면 스마일클럽 혜택에 대해서 설명이 나옵니다. 이 설명들 다 무시하고, 맨 밑으로 내려가 주세요.

그러면 ‘혜택 그만 받을게요’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혜택 그만 받을게요 버튼을 누르면 어떤 혜택들이 사라지는지 설명이 나옵니다. 이로 인해서 스마일클럽 해지를 그만두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유혹 당하지 마시고, 하단에 있는 ‘지금 해지하고 혜택 포기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정말 해지하시겠어요?’ 라면서 또 한번 물어봅니다.

해지 버튼 한번으로 해지 할 수 있게 만들어주면 좋지만 이렇게 혜택을 여러번 소개하면 해지 방어가 되기 때문에 질질 끕니다.

지마켓 스마일클럽 혜택 연회비 환불 해지 3
클릭시 확대됨

여기서 즉시 해지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연회비 결제일로 부터 ‘7일 경과되어 스마일클럽 해지가 불가합니다.’ 라고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 메세지를 보고 열받아서 고객센터 전화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럴 때 고객센터 전화하지 마시고, 확인을 누른 다음 더 밑으로 내려가보면 ‘자동연장 해지’ 라고 나옵니다.

이 버튼을 누른 다음 스마일클럽 자동연장을 정말 해지하시겠어요? 라고 물으면 해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동연장 해지가 완료 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렇게 하시면 스마일클럽 해지가 되지 않았지만 자동연장을 해지함으로 인해 기존 이용기간까지만 사용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마켓 스마일클럽 환불방법

본 서비스 환불은 연회비 결제일로 부터 7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신청시 지급된 웰컴기프트 스마일캐시 35,000원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입니다.

사용을 하지 않은 상태면 회수를 한 다음 환불이 진행 됩니다. 만약 카드로 결제를 했다면 3~ 4일 뒤 결제취소 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7일이 넘어가버리면 환불이 안되고, 스마일클럽 해지도 안됩니다. 이땐 위 방법을 통해 자동연장 취소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