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서류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서류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서류 1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 수 있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은행에 가는 시간이 줄어들게 됐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하게 됐습니다.

새로 발급 받은 계좌를 이용해서 이체를 하려고 하는데, 1회 출금 한도를 초과했다는 오류가 뜹니다. 왜 이렇게 뜨는 것이고, 해결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도제한계좌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거나 오랫동안 계좌를 이용하지 않으면 한도제한 계좌가 됩니다. 신한은행은 한도제한1, 한도제한2로 나눠서 설정이 됩니다.

한도제한1은 1회 30만원, 1일 100만원까지만 출금이나 거래가 됩니다. 인터넷뱅킹, ATM 한도 포함 한도 입니다.

한도제한2는 1회 150만원, 1일 500만원까지만 출금이나 거래가 됩니다. 인터넷뱅킹, ATM 한도 포함 한도 입니다.

이 한도가 걸려져 있어도 문제가 없다면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더 큰 금액이 필요할 때 내 돈인데 찾지 못하는 불상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1 해제방법

한도제한계좌1과 한도제한계좌2 해제하는 방법은 다릅니다. 또, 직장인이냐 사업자냐에 따라서도 달라지게 됩니다.

근로자

근로자의 경우, 재직증명서를 갖고 있거나 본 계좌로 3개월 이상 급여 이체시, 신한카드 3개월 이상 사용한 내역서, 신한 적금 3개월 이상 10만원 이상씩 매달 적금시, 3개월동안 공과금 이체한 내역서가 있다면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사업자의 경우, 신설 법인은 사업자등록증이나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를 갖고가면 되고 기존 법인이라면 세금계산서나 재무제표, 부가가치세 증명원 등 서류를 갖고 영업점에 방문해서 해제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2 해제방법

한도제한계좌2 해제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는 위에 내용과 같습니다. 이외 아래 기준에 충족을 해야 해제가 됩니다.

본 계좌로 9개월 이상 급여이체한 내역이 있거나 신한카드 6개월 이상 사용한 내역서 혹은 예금, 적금 실적으로 인정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모바일)

위에 안내해드린 서류를 모두 발급을 받았다면 굳이 영업점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뱅킹으로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어플이 설치가 되어져 있다면 바로 사용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번거롭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서류 2
클릭시 확대됨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을 켠 다음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기 위해 우측 하단 챗봇 상담을 신청해주세요.그리고 금융거래한도제한계좌 를 입력해주세요.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서류 3
클릭시 확대됨

여기서 해제방법 안내를 선택해 주세요. 다음 안내가 나오면 목적증빙서류를 선택해 주세요. 만약 급여라면 급여를 선택한 다음 재직증명서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급여명세서 혹은 건강보험료 납입내역서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iOS
바로가기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