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직빵 해결방법

변비 직빵 해결방법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변비 직빵 해결방법 1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변비로 인해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겪어보지 않으면 모를 고통 입니다. 흔히 하는 말이 잘 먹고 잘 싸고 잘 자면 그게 최고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직빵으로 변비를 해결 할 수 있을지 본문을 통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비란?

변비 라는 것은 장 속에 있는 대변이 딱딱하게 굳으면서 잘 나오지 않는 현상을 말 합니다. 이를 위해서 과도한 힘이 필요하고, 과하면 통증도 느껴지고 직장 폐쇄감까지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일주일 배변횟수가 3번 미만인 경우 변비라고 합니다. 질병관리본부의 말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중 5~ 10%정도가 변비로 인해 고생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변비 원인

변비의 원인을 하나만 들 수 없습니다. 약물 부작용으로 인해서 변비가 일시적으로 생길 수가 있고 특정질환으로 인해서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잘못된 식습관이나 운동부족, 스트레스,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대장의 운동능력이 저하되면서 발생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중 90% 이상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서 음식량이 줄어들어 변비를 경험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변비 직빵 해결하는 방법

변비를 바로 해결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식생활습관과 생활습관 등을 바꿔야 합니다.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물을 드시지 않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순수한 물 입니다. 탄산수나 아메리카노, 녹차 등은 순수한 물이 아닙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파는 생수나 정수기를 통해서 나오는 순수한 물을 말씀드리는 것 입니다. 사람의 몸은 60%가 물로 되어져 있기 때문에 순수한 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피로나 변비, 불면증, 아침에 일어났을 때 개운하지 않다면 수분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 기준으로 순수물 2L정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 섭취

식이섬유라 하면 쉽게 야채를 말하는 것 입니다. 식이섬유가 들어간 가공식품을 드시는 것보다 순수한 야채를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식이섬유는 거칠기 때문에 소화가 잘 안되며 장내 벽에 있는 것들을 같이 끄잡아서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항르 해주게 됩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 된 식품은 양배추나 콩비지, 사과, 팽이버섯, 알로에, 김, 샐러리 등등 입니다.

유산균 섭취

변비를 없애기 위해 유산균을 자주 섭취해야 합니다. 유산균을 섭취하게 되면 장내 부패한 균과 유익균을 늘려주기 때문에 변비를 개선시켜주면서 다이어트를 도와 줄 수가 있습니다.

올바르게 변기 위에 앉기

변비를 개선 할 때 변기 위에 앉는 자세도 큰 도움을 줍니다. 변기에 앉을 때 뒷꿈치를 들어서 무릎을 높이면 직장이 펴지게 되면서 보다 편하게 변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 푸세식 화장실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렇게 쪼그려 앉아서 변을 보는 자세가 최고의 자세였던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