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박덕우 교수 심장내과 전문의 협심증 병원 어디 787회 10월 14일

명의 박덕우 교수 심장내과 전문의 협심증 병원 어디 787회 10월 14일에 대한 리뷰를 쓰려고 합니다. 10월 14일 명의에서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전문의 의사인 박덕우 교수님이 나옵니다.

명의 박덕우 교수 심장내과 전문의 협심증 병원 어디 787회 10월 14일 1

10월 14 일 명의 주제는 바로 심혈관에 대한 주제를 다뤘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심장에 통증이 오기 시작했다면 이건 심장이 보내는 경고 입니다.

세계 사망원인 1위이고, 국내 사망 원인 2위로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은 심장마비나 심근경색 입니다. 심장마비나 심근경색이 갑작스럽게 찾아오면 골든타임 4분 밖에 쥐어지지 않습니다.

심장마비나 심근경색으로 찾아오는 환자들의 10명 중 9명은 반드시 이 전조증상을 겪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연세가 있으신 분들 중 몸이 조금 이상한 것 같아 병원을 찾아가서 검사를 받았을 때 협심증의 전형적인 증상으로 밝혀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스텐스 시술이나 약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명의 심장의 경고를 놓치지 마라 편에서 심근경색이나 심장마비, 협심전 등의 전조증상에 대해 자세히 다룰 예정 입니다.


명의 박덕우 교수 심장내과 전문의


명의 재방송 다시보기

EBS 명의는 금요일 오후 9시 50분 EBS에서 볼 수 있는 건강 프로그램 입니다. 각 분야의 최고의 의사들이 환자와 질병을 대하는 치열한 노력과 즐병에 대한 정보를 전달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 매화 마다 한 질환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다루며 그 질환에 대한 통찰력을 미디어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줌으로 인해 보다 건강에 관심을 기울 일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 입니다.

매번 챙겨보면 좋지만 그렇지 못했을 경우 명의 재방송 다시보기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놓친 명의를 다시 보고 싶을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서 보실 수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