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가 ‘일상회복 인천지원금’이 라는 명목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주기로 밝혔습니다.

일상회복 인천지원금의 대상자는 모든 시민들에게 지급을 해줄 예정이며, 1인당 10만원씩 지급을 해주기로 했습니다.
※ 지급대상자 : 2021. 10. 31일까지 인천광역시에 주민등록 된 내국인 및 외국인
인천시는 약 3,000억원의 재원을 투입 할 예정이고,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금 또한 내부적으로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정부가 소득 하위 88%의 국민들에게만 1인당 25만원 지급했던 것과 달리 인천시에서 별도로 지급을 해주는 지원금 입니다.
일상회복 인천지원금 지급방법은?
지금까지 재난지원금은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로 지급을 해왔습니다. 이번 인천지원금은 인천 전자식 지역화폐인 이음카드로만 지급이 될 예정 입니다.
이렇게 결정을 내린 이유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등 골목상권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이며, 두번째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지급을 하면 사용처 제한을 하기 위해 수개월이 소요가 되기 때문 입니다.
인천지원금 신청일자 및 신청방법은?
인천지원금 신청일자는 크게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 온라인 신청일자
2021. 12. 20(월)~ 2022. 1.31(월) 9시~ 23시까지

- 오프라인 신청일자
2021. 12.27(월)~ 2022. 1.28(금) 9시~ 18시까지(토/일, 공휴일 제외)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청시 많은 인원이 몰리게 되면 업무에 차질이 생기기 때문에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를 시행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인천이음카드 사이트나 이음카드 어플, 인천시 군/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작성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음카드는 인천이음카드 사이트 혹은 이음카드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직 신청을 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상회복 지원금 사용처
이음카드는 지역에 있는 소상공인 점포에서 결제를 할 수가 있지만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등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에서는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