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보일러 보급사업 안내

[AdSense]

오늘은 친환경보일러 보급사업 안내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이 오게 되면 난방비로 인해서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늘어나게 됩니다.

친환경보일러 보급사업 안내 1

집이 따뜻해지기 위해서는 보일러를 틀어야하는데,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계속 켜놓다보면 난방비가 많이 나오기 때문 입니다.

친환경 보일러로 바꾸게 되면 난방비를 낮추면서 미세먼지 발생을 낮출 수가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 보일러 교체비용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정확히 어떤 지원사업이며, 지원금액은 얼마인지 본문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친환경보일러 보급 사업이란?


친환경보일러 보급사업은 각 가정에 있는 노후된 보일러를 친한경 저녹스보일러로 교체 할 때 보조금을 지원해주는 사업 입니다.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배출이 되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한 다음 재활용하는 보일러 입니다.

이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보다 에너지효율이 12% 높고, 미세먼지의 주 물질인 질소산화물(녹스)의 배츌량을 88%까지 줄인 보일러 입니다.

친환경보일러로 바꾸게 된다면 나무 22그루를 심는 효과가 나타나게 되며, 난방비 또한 최대 13만원 절약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친환경보일러 지원대상은?


보일러 중 제조일이 10년 이상(2012년 12월 31일 이전) 된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분들에게 해당이 됩니다.

예산 내에서 신청을 하게 되면 대부분 지원을 받을 수가 있으며, 만약 신청자가 많이 나올 경우 매월 우선순위 순으로 지원해주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우선순위
    – 10년 이상 된 보일러를 교체하려는 취약계층
    – 10년 이상 된 보일러를 교체하는 민간 보육원 혹은 민간 경로당 등 민간이 운영하고 있는 사회복지 시설
    – 10년 이상 된 가정용 보일러를 교체하는 분(제일 오래된 보일러 우선지원 됨)

친환경보일러 지원금액은?


보일러는 1대당 10만원 지원이 되며, 저소득층의 경우 6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작년보다 일반 지원금액이 줄었습니다. 2021년의 경우 일반 가정 10만대 1대당 20만원을 지원을 해드렸으며, 저소득층은 5만대 60만원 지원을 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지원금이 줄어든만큼 일반 60만대, 저소득층 1만대 총 61만대로 지원물량을 늘려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친환경보일러로 교체를 하게 된다면 난방비 또한 최대 13만원 절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친환경보일러 지원 신청방법은?


먼저 보일러를 교체시, 보일러 대리점을 통해 친환경보일러 구매가 가능한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친환경보일러 지원 신청은 대리점측에서 진행을 하는 것이며, 보조금 지급 승인을 받게 되면 지원금액을 제외하고 보일러 교체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즉, 신청자가 직접 보조금을 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보일러 대리점에 친환경보일러에 대해 문의해보시고 보조금 받고 설치 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그에 맞는 안내를 받게 되실 겁니다.

친환경보일러 신청시 주의사항


친환경 보일러의 경우, 응축수가 발생하기 때문에 보일러 설치하는 장소에 배수구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만약 배수구가 없다면 설치에 제한이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친환경 보일러 설치가 가능한지 확인 후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친환경보일러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등록된 주소지의 시/구청 사이트나 담당부서인 환경과에 문의해보시면 자세히 안내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친환경 보일러 교체지원금은 정해진 예산이 있으니 예산 소진하기 전 미리 지원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복지멤버십 신청하기

정부에서 저소득층 및 차상위계층, 노인층에 대한 복지를 많이 만들어두었지만 신청을 하지 못해 못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복지멤버십을 만들어두었고, 미리 신청을 하게 된다면 추후 받을 수 있을 때 지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