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 지급 안내

오늘은 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 지급 안내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지난 5월에 정기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에 신청을 하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 지급 안내 1

그리고 반기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은 9월에 신청을 하셨을 텐데, 이때 신청을 못하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때 못하신 분들은 11월 30일까지 근로장려금 기간 후 신청을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을 잘 모르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오늘 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 지급 안내를 해드리려 합니다.

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 지급 안내 0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스터트롯2 투표방법 투표하기
📍 정부지원금 20만원 받고 휴가가는 방법
📍 카톡에서 이것 신청하면 24만원 줍니다.
📍 복지멤버십 신청 안내
📍 긴급생계비 200만원 지원 신청방법
📍 저소득 위기가구 최대 756만원 받는 방법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안내

근로장려금은 가구유형과 소득, 재산 조건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가구유형

  • 단독가구 : 배우자, 부양자녀, 직계존속이 없는 가구
    부양자녀(02년 1월 2일 이후 출생)
    직계존속(5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 홀벌이가구 : 총 급여 300만원 미만 배우자, 부양자녀나 직계존속이 있는 가구
  • 맞벌이가구 : 각각 총급여액이 300만원 이상인 가구

소득조건

  • 근로장려금
    단독가구 : 2,200만원 이하
    홀벌이 : 3,200만원 이하
    맞벌이 : 3,800만원 이하
  • 자녀장려금
    단독가구 : 해당없음
    홀벌이 : 4,000만원 이하
    맞벌이 : 4,000만원 이하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의 소득조건은 다릅니다. 단독가구 일 때와 홀벌이, 맞벌이 일 때가 각각 다르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각각의 가구 유형에 따라서 총 급여액(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 등)이 해당 금액의 미만 일 경우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또, 근로장려금의 경우 재산조건이 포함이 됩니다. 부동산이나 차, 예금 등이 재산항목이며 전체 합산해서 2억 미만 이어야 해당이 됩니다.


근로장려금 계산기

근로장려금을 신청한 다음 얼마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궁금증을 해소해주기 위해 홈택스에서 근로장려금 계산기 서비스를 만들어뒀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넣고 확인을 누르게 되면 대략적으로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방법

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은 11월 30일까지 하셔야 합니다. 기한 후 신청을 한 경우 기존 산정된 금액에서 90%가 지급이 됩니다.

신청방법은 홈택스(바로가기)나 어플인 손택스, ARS(1544-9944)를 통해서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신청하기 편한 방법으로 신청하세요.

만약 홈택스를 이용한다면 신청/제출 > 안에 보면 근로/자녀장려금 신청하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 안내 2

근로장려금 신청안내문을 받으신 분들은 간편신청하기를 통해서 신청을 하시면 편하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신청안내문이 없으시다면 일반신청을 통해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시기는?

근로장려금이나 자녀장려금을 신청 후, 지급이 결정이 된다면 신청서에 작성을 했던 계좌로 입금이 되거나 국세환급금 통지서를 통해서 세무소를 방문해서 현금으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체냅세액이 있다면 장려금 중 30%를 체납세액으로 납부 됩니다. 지난 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을 하신 분들은 1월 20일 설 명절 전 조기지급이 될 예정 입니다.


근로장려금 지급확인 방법

근로장려금 지급확인하기 위해서 홈택스나 손택스, 전화 ARS를 통해서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급일 조회수단조회방법
홈택스조회/발급 >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 심사 진행상황 조회 > 정기 심사진행 조회
손택스신청/제출 > 근로 자녀장려금 (정기) > 심사 진행현황 조회
ARS1544-9944 > 근로장려금(1번) > 주민등록번호 13자리+# > 지급결과 확인(1번선택)

위 방법을 참고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급일 조회수단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