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바우처 신청 사용처

산림복지바우처 신청 사용처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회적 약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숲을 가깝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도 입니다.

산림복지바우처 신청 사용처 1

저소득층에게 지원이 되는 바우처로 신청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산림복지바우처란?

본 바우처는 산림청에서 주관을 하고 산림복지진흥원에서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혹은 산림복지소외자가 본 바우처를 이용해서 보다 가까이 숲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는 바우처 입니다.

산림복지바우처 신청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 장애인수당 수급자
  • 장애인 연금 수급자
  • 차상위계층

산림복지바우처 지원금액은?

  • 신청기간 : 22년 1월 3일~ 1월 28일(14시)
  • 선정기간 : 22년 2월 3일~ 2월 21일
  • 사용기간 : 발급일~ 22년 11월 30일까지
  • 제출서류
    – 본인신청시 : 이용권 발급신청서 1부, 본인신분증 사본 1부
    – 가족신청시 : 이용권 발급신청서 1부, 주민등록등본 혹은 가족관계증명서 1부, 본인 신청인 신분증 사본 1부
    – 대리인신청시 : 이용권 발급신청서 1부, 대리인 신분증 사본 1부, 위임장 1부
    – 온라인 주민등록 등본 발급은 정부 24사이트를 통해서 하실 수가 있습니다.

지원금액은 1인당 10만원이며 1세대당 1매만 지급이 됩니다. 4인 가족이 모두 신청을 한다고 해서 지원이 되진 않고 딱 1매만 지급이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올해 초에 신청하신 분들은 발급이 됐고 11월 30일까지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산림복지바우처 대상자 선정방법

바우처는 총 5만매 한정 입니다. 대상자 선정은 선착순이 아닌 우선순위에 따라서 발급이 됩니다. 생애 첫 신청자 혹은 과거 신청이력이 있지만 선정이 되지 못한 분들에 한해서 우선순위가 부여가 됩니다.


산림복지바우처 대상자 신청방법 – PC버전

본 바우처 신청은 산림복지진흥원을 통해서 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나 구글, 다음 등 검색사이트에 들어가서 산림복지진흥원을 검색하시면 접속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검색이 번거롭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 접속하실 수가 있습니다.

산림복지바우처 신청 사용처 2

접속하면 이런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신청접수에 대한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산림복지바우처 신청 사용처 3

클릭하면 개인이용권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동의함을 체크한 다음 동의함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산림복지바우처 신청 사용처 4

동의함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본인인증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넣은 다음 휴대폰 혹은 공인인증서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산림복지바우처 신청 사용처 5

인증을 하게 되면 신청시 필요한 파일 업로드하는 곳이 나옵니다. 신청서 필수 서류는 자료실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으며 다운로드 받은 후 출력해서 작성한 다음 스캔 혹은 스마트폰으로 촬영 후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산림복지바우처 앱카드 신청방법

바우처 신청 후, 선정이 됐다면 신한 앱카드로 신청해서 보다 편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신한페이판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설치 후, 회원가입 혹은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후에 My월렛을 클릭해주면 카드관리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카드 추가를 누른 다음 팝업창이 뜨면 개인을 클릭해주세요.

목록에 보면 “한국산림복지 바우처”를 클릭하시면 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후 신한페이판 어플에서 My월렛에 들어가면 이용권 카드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신한페이판 어플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 무료로 드립니다.

인생 한방을 노리면서 매주 마다 로또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814만분의 1로 당첨이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산림복지바우처 신청 사용처 6

조금의 희망이라도 얻기 위해 로또 명당을 찾아가 자동으로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5등도 한번도 안된 분들이 있을 겁니다.

로또 당첨 데이터를 살펴보면 자동보단 수동으로 구매하는 비중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로또 분석사이트를 통해 예상번호를 받아 5천원이 라도 당첨이 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적어도 5천원이 라도 당첨되길 원하신다면 로또통을 통해 무료로 예상번호를 받아서 진행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또통은 VIP압축추천조합시스템을 통해서 당첨 확률을 최대한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로또번호를 무료로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posts_list title]